글로벌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 활용법

네스카페 페이스북 페이지의 재미있는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커피콩을 활용한 커버이미지를 통해서 팬 숫자가 증가할 때마다 커피콩이 줄어드는 이야기 입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를 활용하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이미지를 활용해 보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다 보면 꽉 짜여진 프레임안에서 움직이는 점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자유롭게 메인페이지 디자인이 가능한 반면에 페이스북 페이지는 프로필 이미지, 커버이미지, 탭메뉴, 타임라인 공간등이 정해진 위치에서 변경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미지 크기 비교

 

 

 

위에 보시는 그림은 페이스북 페이지의 프로필 이미지,커버이미지, 탭메뉴의 크기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이미지 공간을 재미있게 활용한 네스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사례입니다.

 

 

네스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그리스)

 

 

 

네스카페의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입니다. 현재는 커버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변경되어 있지만, 얼마전까지는 팬 숫자에 따라서 커버이미지가 바뀌는 재미있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커피콩으로 가득찬 커버이미지를 페이스북에 업로드 합니다.

 

 

지금부터는 네스카페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증가할 때마다 커피콩은 줄어들게 됩니다.

 

 

 

 

 

 

팬이 증가될 때마다 커피콩은 줄어들게 됨으로써 결국에는 네스카페의 커피 제품만이 보여지게 됩니다.

페이스북의 꽉 짜여진 틀안에서 커버이미지를 활용해서 자신의 제품을 부각시키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입니다.

 

 

글로벌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 활용법

 

앞서 살펴본 것처럼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잘 짜여진 프레임 안에서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런 프레임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프로필과 커버이미지를 활용한 사례들을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기발한 페이스북 타임라인 이미지 TOP10

 

지금부터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들이 커버이미지를 운영하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첫번째는 커버이미지에는 제품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프로필 이미지에는 자신들의 브랜드 로고를 부각시킨 방법입니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커버이미지 모습입니다. 퀄리티 높은 제품이미지를 커버이미지로 사용하면서 프로필 공간에는 자신들의 브랜드만을 노출시키면서 브랜드를 부각시키는 모습입니다.

 

두번째로 살펴보게 될 글로벌 브랜드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커버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은 프로필 영역과 커버이미지를 매칭시키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프로필 이미지와 커버이미지를 마치 한장의 이미지 처럼 매칭시켜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를 매칭시킨 페이지도 있고, 대표적인 제품을 커버이미지와 매칭시킨 방법도 보여집니다.

 

두번째 방법의 경우에 팬들에게 좀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첫번째의 경우보다 조금 더 좋은거 같습니다.

 

끝으로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이미지를 소개합니다.

 

 

포스트뷰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이미지로 사용하려고 촬영한 이미지인데,.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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