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의 트위터 마케팅, 전기자동차에서 해쉬태그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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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의 트위터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전기자동차 “LEAF” 를 홍보하기 위해서 영국의 런던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트위터 마케팅 입니다. 해쉬태그 “#6xcheaper” 를 트위터에 발행하면 목적지까지 택시요금이 공짜~

 

 

 

 

닛산의 전기자동차 트위터 마케팅, 해쉬태그 활용하기

 

닛산자동차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트위터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닛산의 전기자동차 “LEAF” 를 택시로 변신시켜서 승객들에게 트위터 트윗 발행을 유도하면서, “LEAF” 가 휘발유 자동차에 비해서 6배나 경제적이라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앞선 몇번의 포스팅을 통해서 트위터 해쉬태그를 활용한 재미있는 시도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해쉬태그를 활용한 BOS 아이스티의 트위터 마케팅

                                                      도요타자동차의 트위터 해쉬태그를 활용한 트위터마케팅

 

닛산 자동차는 전기자동차 모델 “LEAF” 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런던에서 “LEAF”를 택시로 변신시켰습니다.

 

 

 

 

닛산의 “LEAF” 택시는 무료로 목적지까지 승객들을 태워다 줍니다. 단, 한가지를 승객들이 해줘야 합니다.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LEAF” 택시를 타고 가는 목적지를 남겨야 하고, “#6xcheaper” 해쉬태그를 트윗에 포함해야 합니다.

 

 

 

 

런던의 많은 승객들이 “LEAF” 택시를 이용하면서 전기자동차의 장점을 느끼게 됩니다.

 

 

 

 

트위터 해쉬태그에서도 의미하지만, “LEAF” 전기자동차는 휘발유 차에 비해서 6배나 저렴하다고 합니다.

 

“LEAF” 택시를 이용한 사람들은 이점을 분명히 느꼈을 것이고, 트위터에서 해쉬태그 “#6xcheaper” 가 퍼지면서 트위터 팔로워들에게도 “LEAF” 전기자동차의 경제성이 알려졌을 것입니다.

 

 

트위터에서 “#6xcheaper” 해쉬태그 사용모습 – (검색해 볼까요? 클릭)

 

 

 

트위터 마케팅에서 해쉬태그를 활용하는 것은 트위터 사용률이 매우 높은 영미권 국가에서 가능해보입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아직까지 “해쉬태그” 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처럼 영어권이 아닌 곳에서는 트위터 자체의 메세지를 활용한 마케팅이 우선일거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트위터 타임라인에 애니메이션 효과주기

 

트위터가 140자의 단문메세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마케팅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분들이 있는데, 해외 사례에서 보여지듯이 기발한 아이디어와 소셜미디어가 만나면 미디어의 한계를 넘어서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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