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로 팬 만들기

페이스북에 탭페이지를 설치해서 다양하게 이벤트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벤처대부, 이민화 회장님의 신간 책 출판 이벤트를 3개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하나의 이벤트로 3개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팬 만들기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면서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이벤트 진행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 일반 웹사이트와 달리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좋아요” 해준 팬이 없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탭페이지를 설치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를 눌러준 팬과 팬이 아닌 사람에게 보여지는 페이지를 다르게 함으로써 팬 확보를 위한 효과적인 이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팬이 아닌 사람에게 보여지는 페이지 모습                     “좋아요”를 한 팬에게 보여지는 모습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이벤트 탭페이지를 3개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해서 동시에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필자가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필자가 존경하는 벤처대부, 이민화 회장님이 얼마전에 “호모모빌리언스” 라는 책을 출판 하셨습니다. 이민화 회장님과의 관계는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에 소원을 말해봐~

 

관련포스트를 읽어보시면 소셜미디어에서 다양한 만남과 재미있는 사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판된 “호모모빌리언스” 라는 책을 홍보하고 체험단을 모집하기 위해서 필자가 운영중인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 탭페이지를 제작해서 설치했습니다.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 “호모모빌리언스” 탭페이지 보러가기

 

 

커버이미지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 모든것을 보여주겠다는 약속을 지킨 사나이

 

 

“호모모빌리언스” 탭메뉴를 클릭하면 체험단을 모집하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앞서 살펴본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의 특징처럼 팬이 아닌 사람에게 보여지는 페이지와 팬인 사람에게 보여지는 페이지가 다릅니다. 호모모빌리언스 책 홍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좋아요” 유도 이미지만 나오도록 작업되어 있습니다.

 

 

“호모모빌리언스”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호모모빌리언스” 책을 출판하신 이민화 회장님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방법은 이민화 회장님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해당 탭 페이지를 설치하면 됩니다.

 

 

벤처대부, 이민화 회장님 페이스북 페이지 구경하기

 

 

 

이민화 회장님 페이스북 페이지에 “호모모빌리언스” 탭메뉴를 클릭하면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 처럼 동일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가지 특징적인 부분은 각각의 탭페이지에서 같은 이벤트로 팬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얼마전에 포스트를 통해서 뻐꾸기가 남의 둥지에서 알을 키우는 것처럼 페이스북 마케팅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마케팅을 뻐꾸기 처럼 진행하기

 

“호모모빌리언스” 체험단 이벤트의 경우에도 한가지 이벤트로 여러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팬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드몬즈 페이스북 페이지, 이민화 회장님 페이스북 페이지에 더해서 “호모모빌리언스” 책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이벤트 페이지가 설치되었습니다.

 

 

호모모빌리언스 페이스북 페이지 구경하기

 

 

 

호모모빌리언스 페이스북 페이지에 이벤트 탭페이지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탭메뉴를 클릭해볼까요^^

앞서 살펴본 애드몬즈, 이민화 회장님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처럼 팬인 사람과 아닌 사람에게 보여지는 페이지가 다릅니다.

 

 

 

 

위의 그림처럼 호모모빌리언스 책 페이지에서도 같은 이벤트를 통해서 팬 유도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하나의 이벤트 탭 페이지를 통해서 여러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기업의 경우에 브랜드별로 상품별로 페이지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에 하나의 이벤트 탭 페이지를 제작해서 여러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동시에 진행한다면 효과적으로 팬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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