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에서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자.

Posted on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를 브랜드로 만드는 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필자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브랜드 마케팅을 소개해드리고 파급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누구나 스타이고 브랜드이다.

 

 

 

페이스북에서 개인프로필 계정을 사용할 때는 철저하게 실명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포털들이 대부분 대화명을 사용하는데, 미국에서 탄생한 페이스북은 왜? 실명기반을 선택하게 되었을까요?

 

 

 

 

아마도 소셜네트워크의 기반은 상호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실명으로 자신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이미 자신은 독창적인 존재이고 브랜드입니다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얼마전부터 페이스북 페이지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뷰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그 우측편에 관련 배너도 올려져 있습니다.

 

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 구경하기 : http://www.facebook.com/postview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활용해서 만든 배너인데, 제 자신을 브랜드화 하면서 운영중인 페이지의 팬 숫자도 늘려보자는 페이스북 마케팅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프로필 사진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

 

 

처음에 브랜드 마케팅을 계획하고 사진 촬영을 하는데, 참으로 민망하더라구요^^
하지만, 이왕 하는거면 제대로 해보자는 취지에서 포즈를 잡아봤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을 좀더 홍보하려고 페이스북 이벤트 기능을 이용해서 많은 친구들에게 알리는 이벤트도 개설했습니다.

 

“모든것을 보여드립니다^^” 라는 제목으로 이벤트를 개설해서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진행모습

 

“모든 것을 보여드립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event.php?eid=265563613475249

페이스북 이벤트 내용들을 상세히 안내해주고 있는 모습이고, 현재 94명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이벤트를 개설하고 처음 남겨진 댓글을 소개해 드리면,

위의 그림에 보이는 댓글이 처음 남겨진 댓글인데, 내용이 ?????? 입니다,

“도대체 뭐하는 짓이냐?” 라는 소리로 제 귀에는 들리더라구요, 민망한 기분이 들어서 바로 이벤트를 종료할까도 생각해 보았지만, 뒤에 댓글 남겨주신 분들이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응원댓글 모습

 

또 어떤 분은 예전 광고를 따라한거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시더군요,.. 흠,.

 

사실 예전에 개그맨 주병진씨가 “보디가드” 홍보를 하면서 사용했던 티저기법인데, 살짝 벤치마킹을 해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으로 많은 분들이 페이지 팬이 10,000 명이 넘으면 정말 보여주는 거냐?
돌사진 보여주면 혼날줄 알아라~
하고 말들을 하시지만, 절대 돌사진을 보여주는 일은 없을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오늘은 필자가 페이스북에서 브랜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페이스북이라는 소셜네트워크에서 더욱 더 자신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 thoughts on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에서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자.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