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는 트위터로 주문하는 피자가게가 있다!

Posted on

 

 


피자를 시켜 드실때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배달시키시나요??


가장 흔한 방법이 옆에 보이는 전화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피자를 주문하는 새로운 방법이고,
실제로 미국에서 성공한 스토리 입니다.

 

 

 

 

트위터를 이용하는 발상의 전환

 

 

 

 

답은!  피자 주문에 트위터를 이용한다는 사실입니다.


 


 

미국에서 피자주문에 처음으로 트위터 계정을 이용한 피자가게는 “네이키드 피자” 라는 업체입니다.

 

 

네이키드 피자가게는 간판부터가 특별합니다.

 

 

 

 

 

 

 

그림에서 보시는거 처럼 전면간판은 별로 특징이 없지만 입간판에는 전화번호가 있는것이 아니고 트위터 심볼마크와 네이키드 피자의 트위터 계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포스트를 보시는 분들중에 이런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트위터로 사람들이 많이 주문을 할까???

 

 

 

그런데 걱정할 필요가 없는것이 네이키드 피자에서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서 주문을 받기 시작한 후로 매출이 20%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고 하는군요.

 

 

 

 

 

 

요새 주위에서 하도 소셜~ 소셜~ 하는통에 어지러울 지경인데,

 

소셜커머스는 이렇게 일상생활의 작은부분까지도 변화시키는 확산력이 있는듯 싶네요.

 

 

네이키드 피자의 트위터 계정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서 피자를 시키면 추가할인을 해준다던지” 마케팅에 잘만 활용하면 확산되고 있는 소셜마케팅 영역에서 일정부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네이키드 피자 로고

15 thoughts on “미국에는 트위터로 주문하는 피자가게가 있다!

    • 이 포스트에 대한 멘션들을 많이 주셨는데,
      쌀이나 농산물을 트위터로 구매하신 분들이 꽤 되시더라고요~~
      유통구조 다변화에도 트위터가 일조할거 같아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