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 기대감에 채권에서 연일 자금이탈.

금리인상 기대감에 채권에서 연일 자금이탈.

 

 

 

하반기 금리인상 기대감에 채권에서 연일 자금이탈.

 

미국 금융개혁법안의 절충안 임박과, 그리스의 CDS의 사상최고치 갱신등의 악재로 미증시가 큰폭하락

 

하반기 금리인상 기대감에 채권에서 연일 자금이탈.

 

해외증시 하락 악재에도 채권에서의 이탈자금 유입으로 코스피 강한 모습연출 하는것으로 분석됨.

 

국고채 2년물 일간차트

 

 

우리나라 국채는 가격이 하락하면서 출구전략에 대비하는 모습인데.

 

미국채는 다른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10년만기 미국채 수익률

 

 

최근 며칠간의 미증시 약세와 맞물려 안전자산인 국채로의 자금유입이 가속화되는 모습으로 이부분이 미증시와 우리증시의 디커플링을 유도하는 원인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지금 우리가 관심가지고 지켜봐야 할 지표는 미증시보다 국내 국채에서의 자금이탈여부와 증시 유동성 증가 요인이 중요하게 부각된다.

 

오늘 코스피의 모습은 외국인이 현,선물에서 매도세로 일관했지만 연기금과 기관의 현물매수세에 힘입어 초반의 하락폭을 만회하면서 미증시 하락폭에 비해 선방한 모습이다.

 

원달러 환율 일간차트

 

 

미국 금융개혁법안의 절충안 임박과, 그리스의 CDS의 사상최고치 갱신등의 악재로 미증시가 큰폭하락한 영향으로 원달러 환율은 외국인의 자금이탈로 큰폭의 상승으로 마감한 모습이다,

 

하지만 코스피는 장초반의 급락세에서 벗어나 선방하는 모습,

 

코스피 일간차트

 

 

기술적으로 밀리더라도 1700에서의 강한 지지라인이 올라오고 있고 채권에서의 자금이탈로 유동성이 보강되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의 매도와 환율의 상승전환에도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개인적으로 지수가 1700을 무너뜨리지 않는다는 가정하에서 지수등락에 연연하기보다 기관과 연기금이 매수하는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공략포인트를 설정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