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지수 급락.코스피 안전밸트 매야할 듯..

Posted on

다우지수 급락.코스피 안전밸트 매야할 듯…

 

 

 

헝가리 디폴트 위험 부각. 국채가격급등, 다우지수 급락.

 

헝가리의 디폴트 위험이 부각되면서 다우,나스닥 급락 마감.

 

미국 달러화도 매수세 몰리면서 달러가치를 보여주는 달러인덱스 지수 급등 마감.

 

 

 

달러 인덱스 일간차트

 

 

지표상의 과열만 해소시킨 후에 재차 급등하는 모습.

 

2차 상승하는 모습이기 때문에 당분간 달러화로의 쏠림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달러화의 강세 영향과 안전자산으로의 자금유입의 영향으로 다소 안정을 찾아가던 10년만기 국채 수익률이 급락하면서 마감.

 

 

 

10년만기 미국채 수익률 일간차트

 

 

현재 장세에서 다우지수와 나스닥 지수의 움직임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현재 장세의 불확실성 요인이 기업들의 실적이나 기본적인 펀더멘털의 영향이라기 보다 유럽발 금융위기에서 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달러화의 가치와 안전자산으로의 자금유입을 체크하는것이 불확실성 해소시점을 예측하는데 정확한 판단지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안전자산의 대표격인 국채에서 한동안 자금이 빠져나가는 모습이 보이더니 20일 이평에서의 저항에서 재차 큰폭으로 밀리면서 안전자산으로의 자금유입이 급격히 이루어 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우지수 일간차트 & 나스닥 지수 일간차트

 

 

 

두지수 공히 20일 이평선에서의 저항에 밀리면서 추가 하락이 불가피한 모습이다.

 

다우는 심리적 저항선인 1만선이 무너졌고 하락각도를 전혀 개선시키지 못한 모습이기 때문에 쉽게 바닥권을 예측하기 쉽지 않은 모습이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한동안 우호적으로 변하던 해외변수들이 한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모습이기 때문에 월요일 코스피에 강한 충격이 불가피한 모습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