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없는 사이드미러를 강조한 폭스바겐 바이럴마케팅 영상

Posted on

친구들끼리 흔하게 하는 장난을 이용해서 사각지대 없는 사이드미러를 강조한 폭스바겐 바이럴마케팅 영상입니다. 사람들의 친근감을 바탕으로 적은 투자비용으로 공감가는 컨테츠를 확보한 마케팅 사례입니다.

 

 

 

 

친구들과의 장난을 마케팅에 활요한 폭스바겐 바이럴마케팅 영상

 

친한 친구와 약속 장소에서 만날때 누구나 한번쯤은 해본 장난이 있습니다. 왼쪽편에 서서 친구의 오른쪽 어깨를 두드리는 것이죠~ 그럼 대부분의 친구들은 오른쪽 방향으로 고개를 돌려서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그런 후에 왼쪽으로 돌아올때 짜~잔 하고 나타나면서 서로 웃는 모습으로 만나게 되는 것이죠~

이런 장난을 폭스바겐 자동차에서는 사각지대 없는 사이드미러를 강조하기 위해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폭스바겐이 스페인에서 진행한 바이럴마케팅으로 그림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난치는 방향으로 돌아보게 됩니다. 확인후에 고개를 돌리는 사람들에게 폭스바겐에서는 작은 명함을 한장 건네게 됩니다.

 

 

 

 

폭스바겐 자동차의 “Side Assist” 사각지대 없는 사이드미러를 소개하는 모습입니다. 우리가 흔하게 착각하는 습관을 이용해서 해당 서비스를 부각시킨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통해서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바이럴마케팅 영상을 확보한 모습입니다. 공감가는 동영상은 유투브라는 단일 동영상 플래폼에서 곰탕처럼 우려먹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