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활용한 폭스바겐 자동차의 기발한 마케팅

Posted on

폭스바겐 자동차에서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서 기발한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구글의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활용해서 자동차와 관련된 키워드 검색시에 폭스바겐 자동차의 이미지가 노출되도록 홍보한 사례입니다.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이용한 폭스바겐 자동차의 기발한 마케팅

 

국내에서는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이 절대적인지만, 해외에서는 구글의 검색 영향력이 절대적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구글의 검색 결과에 우선 노출되기 위한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늘어나면서 구글의 검색 점유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 구글의 영향력은 국내에서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폭스바겐 자동차의 기발한 마케팅 사례는 이러한 구글의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활용한 이야기입니다.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게 되면 관련이미지가 썸네일 형태로 노출되게 됩니다. 구글에서 “자동차” 라고 검색해 볼까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이미지들이 썸네일 형태로 출력되는 모습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폭스바겐 자동차의 기발한 마케팅은 이러한 구글의 이미지 검색결과 노출 방식을 재미있게 활용한 사례입니다.

 

구글에서 상업적인 키워드 검색시에 강력한 카피와 폭스바겐 자동차의 이미지가 노출되도록 이미지를 검색엔진최적화 시켜서 작업하게 됩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ultimate business car” 이라는 검색어의 결과에는 아래 그림처럼 출력되게 됩니다.

 

 

 

 

구글의 이미지 검색에서 썸네일 이미지가 순서대로 노출될 수 있도록 연결시킨 점이 놀랍네요.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정확하게 연구하고 공략한 것이 특징입니다.

 

얼마전에 포스트뷰를 통해서 루마니아의 초콜릿 브랜드인 “ROM”에서 구글의 검색광고 상품인 애드센스를 페이스북 이벤트와 연결시킨 사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사례는 페이스북 이벤트와 구글의 광고상품을 연결했다면, 오늘 폭스바겐 자동차의 사례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검색엔진최적화라는 기술을 적절하게 결합시킨 점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폭스바겐 자동차는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중에 하나인데, 오늘의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존 온라인마케팅 채널들도 기막히게 활용하는 점도 체크해 보아야 할거 같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