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들을 소집하는 현대자동차의 인터랙티브 광고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진행중인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광고를 소개합니다. 불의?에 대항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친구 7명을 소환한다는 내용으로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하는 크로스 미디어 기획이 돋보입니다.

 

 

 

불의에 대항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친구 7명을 소환하라!

 

어릴적에 동네에서 무법자로 통하는 아이들이 꼭 있게 마련입니다. 큰 덩치를 믿고 약자를 괴롭히는 이런 꼬마 악당?들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제작한 재미있는 유투브 동영상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한적한 공원에서 우리의 주인공이 동네 덩치에게 공을 빼앗기는 사건이 일어나게 됩니다,.

 

 

 

 

불의를 참지 못하는 우리의 주인공은 자신들의 친구들을 현대자동차 산타페에 픽업한 후에 돌아오게 됩니다. 그런데 산타페에 타고 있는 친구들이 겉보기에는 비리비리해 보여도 알고보면 슈퍼히어로에 못지 않는 공력을 가졌습니다.

 

 

 

 

맨손으로 불곰을 제압하거나 불속에서 뚱뚱한 남자를 구하기도 하는 엄청난? 능력의 소유자라는 사실이죠~

그럼 이제 동네의 악당들과의 일전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현대자동차의 유투브 동영상은 꼬마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여주면서 마지막에는 “만약 이런 상황에서 당신이 페이스북 친구를 소집해야 한다면 어떤 친구를 부를 것인가” 하고 묻게 됩니다.

 

단순히 유투브 동영상의 재미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페이스북으로 연결해서 2차적인 바이럴 효과를 노린 것이죠~ 현대자동차의 사례처럼 유투브에서 시작해서 소셜미디어 인프라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일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포스트에서 나이키의 경우에는 유투브 동영상에 멋진 축구 동영상을 올린후에 페이스북 페이지의 앱까지 연결하는 시도가 돋보이는 기획이었습니다. 오늘 현대자동차의 경우에는 유투브 동영상을 활용한 것까지는 나이키와 동일 하지만 페이스북 친구들을 초대해서 인터랙티브 광고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해서 나만의 동영상을 만드는 인터랙티브 광고

 

앞서 살펴본 대로 우리는 이제 불의?에 대항하기 위해서 7명의 용사들을 소집해야 합니다. 물론 페이스북의 친구들을 소환하면 되겠죠~ 먼저 7명의 용사들을 소집하기 위해 현대자동차에서 오픈한 웹사이트로 가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를 소집하는 인터랙티브 광고 바로가기

 

 

 

페이스북 친구들을 소집하는 페이지 모습입니다. “CONNECTED! PICK YOUR 7 FRIENDS”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랙티브 무비를 생성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친구 7명이 보여지게 됩니다.

 

 

 

 

인터랙티브 무비 생성을 위한 친구들이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7명의 친구는 맡은 역할에 따라서 각기 다른 친구들로 구성할 수 가 있습니다. 오른쪽 그림이 페이스북 친구 목록에서 함께 싸울? 친구들을 선택하는 모습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인터랙티브 무비가 완성되면 “WATCH IT” 버튼을 클릭해서 재생시켜 줍니다. 동영상은 처음에 소개한 유투브 동영상처럼 산타페를 운전해서 친구들을 소집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인터랙티브 무비의 모습입니다. 산타페 자동차 운행 중간 중간에 페이스북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이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동영상 재생이 끝나면 페이스북 프로필 계정에 올릴 수 있는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2차적인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도록 설계된 이벤트 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활용해서 페이스북 친구들을 초대하는 인터랙티브 광고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하나 이상의 소셜미디어를 연결해서 각각의 기능을 활용하면서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 훌륭한 이벤트 입니다.

한기지 중요한 점은 동네의 골목대장을 친구들이 뭉쳐서 맞선다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밑바탕에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거 같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