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브로셔, 새로운 안내책자를 꿈꾸다

전통적인 인쇄매체인 안내책자에서 한단계 진화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브로셔 소개합니다.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안내책자의 내용들이 스마트폰 가상화면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스마트폰에 인터랙티브 브로셔가 펼쳐진다

 

독일에서 선보인 멋진 안내책자를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인터랙티브 브로셔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전통적인 브로셔와 스마트폰을 결합해서 활용하는 점이 이색적인 마케팅 사례입니다.

 

“Poolgarden” 인터랙티브 브로셔는 겉모습은 일반 안내책자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겉장을 넘기면 재미있는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QR코드가 나오고 QR코드를 스캔한 후에는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라는 표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Poolgarden” 인터랙티브 브로셔가 열리게 됩니다. 전통적인 안내책자에서는 지면 공간의 제한으로 담지 못했던 수영장과 정원의 아름다운 모습이 생생한 화면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인터랙티브 브로셔를 통해서 “Poolgarden” 의 아름다운 모습이 전해집니다. 전통적인 안내책자와 스마트폰 기기가 결합한 사례를 통해서 앞으로 인쇄매체와 스마트기기들이 어떻게 융합되어 나갈지 방향성을 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인쇄매체는 지면의 제한으로 인한 전달력의 한계가 존재하고, 스마트 기기와 컨텐츠들은 고객과의 접점을 형성하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이러한 두가지 매체가 자연스럽게 보완해준다면 더욱 좋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듯 싶네요~

 

 

 

관련포스트에서 소개해드렸듯이 도쿄신문의 경우에도 어린세대들의 신문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서 전통적인 인쇄매체인 신문과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시도를 선보였습니다.

 

앞서 소개한 사례들에서 엿볼수 있듯이 전통적인 인쇄매체와 모바일기기와의 융합은 더욱 더 다양한 아이디어와 시도로 우리의 일상속으로 들어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