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자동차를 핫휠 미니카로 만드는 기발한 마케팅 Hot Wheels

미니카 브랜드 핫휠에서 진행한 기발한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현실에서 운행중인 자동차를 조형물을 이용해서 미니카 패키지 처럼 연출하는 이벤트 입니다.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페이스북에 연결한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일반 자동차를 핫휠의 미니카로 만드는 기발한 마케팅 Hot Wheels

 

핫휠은 미니카를 전문 브랜드입니다. 핫휠(Hot Wheels)의 제품들은 각각의 모델별로 걸이 형태의 특이한 패키지로 포장되서 판매됩니다. 핫휠에서는 이러한 패키지 방법을 이용해서 기발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브라질 상파울루에서는 핫휠 미니카를 포장하는 방식의 조형물을 설치한 후에 일반 자동차들이 진입하면 마치 핫휠의 미니카 처럼 보여지도록 했습니다. 핫휠의 마케팅은 1주일에 3천대가 넘는 자동차들이 미니카?가 되는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핫휠의 조형물 모습입니다. 자동차가 조형물 안에 들어가면 마치 핫휠의 미니카 처럼 연출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동차 운전자들이 핫휠의 조형물을 이용해서 촬영도 하고 재미있어 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핫휠(Hot Wheels)의 미니카 마케팅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페이스북에 핫휠 마케팅의 사진들이 업로드 되면서 입소문을 타게 됩니다. 현장에 참여한 사람들 뿐만이 아니고 소셜미디어의 사용자들에게도 마케팅이 노출되는 것이죠~

 

 

 

 

이러한 마케팅의 특징은 기획만 신선하다고 한다면 자연적인 바이럴 효과가 만들어진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점은 기존의 매스미디어 광고에서는 만들어 낼 수 없는 마케팅 성과지요~ 소셜미디어와 현실을 연결하는 아이디어를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