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동영상 Top5, Coca-Cola, Red Bull, Impulse, Group Vietnam, Fantastic Delites

Posted on

이번주 바이럴 동영상 Top5 를 선정해서 알려드립니다. 친구와 함께 부르는 Coca-Cola 의 Vending Machine, Red Bull 에서 엘리베이터를 활용해서 진행한 Drive-Thru , 가상현실을 활용한 향수브랜드 “Impulse” , 모바일 앱을 홍보하는 TBWA/Group Vietnam , 다람쥐 쳇바퀴를 응용한 재미있는 “Fantastic Delites

 

 

 

친구와 함께 부르는 자판기 “Coca-Cola: Sing For Me Vending Machine”

 

“Coca-Cola” 는 “재미” 라는 컨섭을 강조하면서 기발한 자판기 시리즈를 발표해 오고 있습니다.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코카콜라의 재미있는 자판기 3종 세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Coca-Cola” 의 자판기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서 진행된 바이럴 마케팅 동영상 입니다.

자판기에서 나오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친구와 함께 부르게 된다면 코카콜라를 선물로 받게 되는 내용입니다.

 

 

 

“Coca-Cola” 는 확실히 자신들의 장점이 무엇이고, 사람들이 어떻게 했을때 좋아하는지를 잘 아는 기업인거 같습니다.

 

 

Coca-Cola: Sing For Me Vending Machine 동영상

 

 

 

 

 

Red Bull 바이럴 동영상, 엘리베이터에서 에너지 드링크를 마신다

 

최근에 바이럴 마케팅에서 떠오르고 있는 브랜드인 “Red Bull” 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엘리베이터가 서게 되는 한층이 “Red Bull” 층이라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평범한 엘리베이터 안에 시간대 별로 한개층을 통째로 “Red Bull” 층으로 꾸미게 됩니다.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사람이 해당층에 내리려고 할때 대형 Red Bull 자판기가 나오게 됩니다. 사람들이 놀라면서도 한편으로는 재미있어 하는 얼굴로 Red Bull 음료를 마시게 됩니다.

 

 

 

 

 

 

향수브랜드 “Impulse” 가상현실을 활용한 바이럴 동영상

 

아르헨티나의 향수브랜드 “Impulse” 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바이럴 마케팅 입니다.

가상현실을 활용한 바이럴 동영상들은 종종 있었지만, 향기를 이용해서 가상화면으로 연출한 사례는 처음입니다.

 

 

“Impulse” 향수를 정해진 위치에서 뿌리게 되면, 정면의 대형 전광판에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향기가 꽃잎이 되어서 날아다니고 멋진 남자가 나타나서 프로포즈하는 등의 로맨틱한 화면이 연출되게 됩니다.

 

 

 

 

 

 

 

모바일 앱을 홍보하기 위한 바이럴 동영상 “TBWA/Group Vietnam”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모바일 앱을 홍보하는 방법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유저에게 타겟팅 되어야 하고, 모바일로 효과적으로 연결시키는 방법이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QR코드를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 일반적인 QR코드는 스캔하는 사용자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QR코드의 경우에는 조금 더 기발한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되지 않고는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QR코드를 마케팅에 활용한 기발한 광고 3가지

 

오늘 소개하는 네번째 바이럴 동영상은 광고회사 TBWA가 베트남에서 진행한 모바일앱 홍보 동영상입니다.

 

한 남자가 사무실에서 피곤한 모습으로 앉아 있습니다. 잠시후에 건물이 흔들리자 남자는 황급히 책상아래로 몸을 숨깁니다.

어느새 화면에는 하얀 눈송이들이 날리기 시작하면서 남자가 하늘을 바라볼때 화면이 줌 아웃 되면서 모바일 앱임을 알립니다.

 

 

 

 

 

 

 

다람쥐 쳇바퀴를 응용한 “Fantastic Delites”

 

호주의 스낵 브랜드 “Fantastic Delites” 의 재미있는 바이럴 동영상 입니다. 다람쥐가 운동하는 쳇바퀴를 사람에게 적용?한 기발한 장치가 인상적입니다.

 

생쥐복장을 한 도전자가 일정한 속도로 쳇바퀴를 돌린후에 버튼을 누르게 되면 맛있는 Fantastic Delites 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도전만 하면 얻어지는 경품이 아니기 때문에 성공한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성공하는 것이 만만치? 않아서 얼만큼의 사람들이 참여했는지 궁금해지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