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동영상 BEST 5, Brain Scan, Titanbet, Harvey Nichols, DrivingDogs, Turkish Airlines

Posted on

바이럴 마케팅과 관련된 동영상 중에서 인상적인 사례들을 선정해서 BEST5 를 소개해드립니다. 알츠하이머의 관심을 유도하는 “Brain Scan” 온라인 게임을 재미있게 홍보한 “Titanbet” 크리스마스 쇼핑시즌을 겨냥한 영국 하비 니콜스 백화점의   드레스 전쟁, 버려진 개들의 관심을 촉구한 영국 SPCA의 “DrivingDogs” 메시와 코비브라이언트를 출연시킨 놀라운 캐스팅이 돋보이는 “Turkish Airlines” 입니다.

 

 

 

첫번째 바이럴 동영상, 알츠하이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Brain Scan”

 

Alzheimer Society of B.C 는 캐나다의 비영리단체로써 알츠하이머와 관련된 정보를 알리고 기부를 통해 환자들을 돕는 단체입니다. 알츠하이머 협회에서 제작한 동영상은 알츠하이머 환자들의 아름다웠던 기억들이 잊혀져가는 과정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랑하고, 결혼하고, 약속하는 아름다운 기억들이 점차 사라져가는 단계속에서 공감을 일으킵니다.

 

 

 

두번째 바이럴 동영상, 온라인 게임을 현실에서 재미있게 홍보한 “Titanbet”

 

이탈리아 온라인 게임 사이트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바이럴 동영상 입니다. 차량진입을 막는 자동 방지장치를 이용해서 온라인 게임에 사용되는 칩을 표현한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자동장치가 오르내리는 모습을 통해서 온라인 게임은 계속된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바이럴 동영상,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똑같은 드레스를 발견한다면? 하비니콜스 백화점

 

12월 크리스마스 쇼핑시즌은 백화점의 매출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영국의 하비니콜스 백화점은 젊은 상류층과 패셔니스트들에게 인기있는 곳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서 재미있는 광고 동영상을 선보였습니다.

 

파티에서 똑같은 드레스를 입은 여자들이 전쟁을 벌인다는 자극적인 주제의 광고입니다. 아마도 최근에 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의 약진을 의식한 듯 찍어내듯 만들어진 드레스는 가라~ 는 의미가 담겨있는 듯 싶습니다.

 

 

 

 

 

 

네번째 바이럴 동영상, 버려진 강아지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SPCA의 “DrivingDogs”

영국의 비영리 동물단체인 SPCA 에서 최근에 선보인 화제의 바이럴 동영상입니다. 강아지가 실제로 운전하는 상황을 보여줌으로써 강아지들은 영리하고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실제로 버려진 강아지 “포터” 가 운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다섯번째 바이럴 동영상, 메시와 코비브라이언트 중에 누구에게 사인을 받으실 건가요?

터키항공에서 제작한 재미있는 광고영상 입니다. 꼬마를 사이에 두고 메시와 코비의 자존심 대결이 흥미진진합니다.

참으로 대단한 캐스팅으로 보이는 광고인데, 코비브라이언트는 터키항공의 이전 광고 모델이고 메시는 이번에 새롭게 광고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제작이 가능했던 광고입니다.

 

요런류의 광고가 늘~ 그러하듯이 마지막에 있는 반전의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