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1좋아요=1달러

Posted on

AXA 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를 홍보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와 현금을 연동해서 여행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준 마케팅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를 여행 경비로 사용한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와 기부 내지는 이벤트 주제로 활용한 마케팅이 종종 있었습니다.

포스트뷰 블로그에서도 기부활동에 “Like” 숫자를 활용한 자선단체의 이야기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페이지 “Like” 의 힘

 

오늘 소개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이야기는 세계적인 보험회사 AXA 에서 선불카드 홍보를 위해서 진행한 이야기 입니다.

AXA의 선불카드는 아래 그림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불카드 이면서 신용카드에 비해서 안전하고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XA 에서는 선불카드를 홍보하기 위해서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AXA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AXA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면서 한가지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됩니다.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만큰 현금을 충전해서 해외여행 경비로 활용하면서 여행 과정을 페이지에 올리는 것이죠^^

 

 

AXA 에서 기획한 페이스북 여행은 벨기에를 출발해서 미국의 하와이 까지 도착하는 여행경로입니다.

 

 

 

 

여행의 전 과정은 AXA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려졌으며, 여행경비는 “좋아요” 숫자에 따라서 1 Lke = 1달러로 충전됩니다.

 

 

 

 

미국 여행의 다양한 모습들이 페이스북 페이지 사진을 통해서 팬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미국의 뉴욕을 시작으로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최종 목적지인 하와이의 화산까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생생하게 보여지게 됩니다. 이 과정속에서 “Like” 를 통해서 충전된 현금들은 AXA 선불카드를 통해서 사용되게 됩니다.

 

 

 

 

이러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속에서 AXA 선불카드는 안전하면서 해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점이 부각되게 됩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다양한 여행 모습이 올려지면서 해당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보험회사 AXA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상품의 장점을 잘 부각시키면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계한 모습이 눈여겨 볼 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일전에 호주 NAB 은행의 정직과 관련된 바이럴 마케팅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포스트의 경우에는 바이럴 동영상에 한정되었지만, 오늘 AXA의 경우처럼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계하는 마케팅이 정보확산에 더욱 유리하다고 판단됩니다.

 

신뢰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금융회사의 경우에 소셜미디어는 좋은 마케팅 공간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점이 쉽지 않다는 점이 문제이겠죠^^

 

 

AXA 페이스북 마케팅 동영상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