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전기자동차의 핀터레스트 마케팅 이야기

Posted on

르노 전기자동차의 핀터레스트 마케팅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이미지 기반의 SNS인 핀터레스트를 활용해서 “Twizy” 전기자동차의 디자인과 충전방식을 홍보한 재미있는 마케팅 입니다.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르노자동차의 마케팅 사례

 

르노자동차는 앙증맞은 전기자동차 신모델 “Twizy” 를 홍보하기 위해서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Twizy” 의 모습과 전기자동차라는 것을 부각시키키 위해서 핀터레스트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앞선 포스트를 통해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에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연출한 마케팅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르노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유니클로의 핀터레스트와는 조금 다른 방식의 연출이 돋보이는 사례입니다.

 

 

 

 

“Pinterest Banner” 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마케팅으로, 먼저 핀터레스트에 “Twizy”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Twizy” 이미지를 핀터레스트에 업로드 하게 되면 르노자동차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핀을 연결해서 발행시킬 수 있고, 핀터레스트 팔로워들이 자신의 페이스북으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관련글을 읽어보시면 페이스북 오픈그래프의 영향력을 아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연결된 “Twizy”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핀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Twizy” 핀터레스트 이미지가 페이스북으로 발행된 모습

 

 

 

페이스북 유저들이 해당 글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Twizy” 이미지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wizy” 이미지의 클릭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위의 그림처럼 애니메이션 효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미지의 연속동작에서 자연스럽게 “Twizy” 전기자동차의 충전방식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모습입니다.

 

스페인에서 진행된 르노자동차의 핀터레스트 마케팅은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점과 페이스북 유저들의 유입을 고려해서 “Twizy” 자동차의 디자인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홍보한 점이 특징입니다.

 

 

르노자동차 스페인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이미지 기반의 핀터레스트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페이스북과 연동시켜서 진행한 점은 핀터레스트 마케팅이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를 잘 보여준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미디어간 다양한 연결이 중요합니다.

 

4 thoughts on “르노 전기자동차의 핀터레스트 마케팅 이야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