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자동차 페이스북 마케팅, 힐다 할머니의 키를 찾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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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 르노 자동차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르노4 클래식카를 운전하려고 하는 힐다 할머니가 자동차 키를 잃어버렸습니다. 페이스북 유저들이 찾아주세요~

 

 

기발한 페이스북 마케팅, 힐다 할머니의 키를 찾자?

네덜란드에 사는 힐다 할머니의 클래식카인 르노4 자동차를 활용한 페이스북 마케팅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과 오프라인 자동차를 연결시킨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페이스북 태그 기능 활용이 돋보이는 페이스북 마케팅입니다.

 

힐다 할머니의 자동차 키를 찾아주세요?

 

네덜란드 암스텔담에 사시는 힐다 할머니는 클래식카인 르노4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발생했네요, 할머니가 자동차 키를 어디다 두셨는지 깜빡 했다는 사실입니다~

 

 

 

 

자~ 그럼 페이스북 유저들이 힐다 할머니의 자동차 키를 어떻게 찾아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네덜란드 르노 자동차 페이스북 페이지에 힐다 할머니 탭페이지를 개설합니다.

 

 

 

 

힐다 할머니의 탭페이지에는 페이스북 유저들이 힐다 할머니의 자동차 키를 찾을 수 있도록 특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힐다 할머니 페이스북 탭 페이지 모습

 

 

 

페이스북 탭 페이지 안에는 힐다 할머니의 집안 구석 구석이 사진으로 올려져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은 응접실, 부엌, 차고 등의 사진들 중에서 자동차 키가 있을 만한 곳에 포토 태그를 걸어주면 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첫주에는 거실부터 페이스북 친구들이 포토태그로 자동차 키를 찾았습니다.

거실에서 자동차 키가 발견되지 않자, 다음주에는 부엌, 다음주에는 차고로 점점 범위를 좁혀가게 됩니다.

 

결국 힐다 할머니의 자동차 키는 4주째 차고의 창문 옆에서 발견되게 됩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은 4주 동안 10,000곳이 넘는 포토태그를 연결해서 힐다 할머니의 자동차 키를 찾도록 참여합니다.

드디어 힐다 할머니는 르노4를 타고서 주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네덜란드 르노 자동차 페이스북 페이지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서 27,930 명의 팬이 증가했고, 기존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들을 합하여 50,000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네덜란드 르노 자동차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스북의 포토태깅과 힐다 할머니, 클래식카를 연결한는 감성코드가 페이스북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었고, 훌륭한 마케팅 성과로 이어진거 같습니다.

 

 

르노 자동차 페이스북 마케팅 동영상

 

 

 

앞서 몇번의 포스팅을 통해서 페이스북과 오프라인의 결합을 소개해드렸는데,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감성 키워드는 계속해서 각광받고 발전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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