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핀란드 vepsalainen 의 마케팅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핀란드 “vepsalainen”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을 체인으로 연결한다는 독특한 발상과 자신들의 상품 디자인을 부각시킨 멋진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입니다.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페이스북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지구상에서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페이스북 보다 많이 가지고 있는 기업은 없습니다.

이점이 구글을 긴장하게 만드는 것이고,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대세는 검색이 아닌 추천이 될것이라는 점을 암시한다고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볼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는 페이스북에 구축된 친구정보를 활용해서 진행한 사례입니다.

 

“vepsalainen” 은 어떻게 페이스북에 있는 친구들의 정보를 사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었을까요?

 

 

이것은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전략을 통해서 외부사이트들이 페이스북 정보에 접근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앞서 다양한 포스팅을 통해서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사례들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폭스바겐의 타임스퀘어와 페이스북 연계 마케팅.

                             덴마크 초코렛 “Anthon Berg” 선행마케팅 

 

관련포스트를 읽어보시면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해서 기발하게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들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릴 페이스북 마케팅은 핀란드의 명품디자인 유통업체 “vepsalainen” 의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활용사례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한 “vepsalainen” 홈페이지 바로가기

 

 

 

 

“vepsalainen”의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활용사례

핀란드 명품 디자인 유통업체 “vepsalainen” 에서는 좋은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싶었습니다..
페이스북의 많은 친구들에게 “vepsalainen” 가구를 소개하고 공감하는 친구들을 체인으로 연결해보면 어떨까? 하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자신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가구를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소개한 모습입니다.
“vepsalainen” 가구 디자인을 보고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페이스북 친구들이 공감하면 체인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공감하기” 기능을 활용해서 소개하는 모습입니다.

 

 

“vepsalainen” 의 다양한 디자인에 많은 페이스북 친구들이 연결되는 모습입니다.
이 부분은 외부사이트에서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데이터를 가져와서 연결시키는 단계입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의 체인 길이는 가구 가격에 따라서 달라지는 모습이고, 침대의 경우에는 상당히 긴 체인이 연결되야 하네요^^
그럼, 페이스북 친구들의 체인이 완성되면 어떻게 될까요? 해당 가구는 “vepsalainen”에서 약속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페이스북 친구들의 체인이 완성되면 제이콘슨의 달걀의자를 0.32유로에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vepsalainen”의 페이스북 마케팅은 자신들의 좋은 디자인을 페이스북에 소개하면서 참여를 이끌어내는 멋진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점이 가장 큰 성공요인 이었지요~
오늘은 핀란드 명품 디자인 유통업체인 “vepsalainen” 의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소개해드렸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단순한 상품증정 이벤트가 아닌 좀더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