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투브 동영상을 연결시킨 나이키의 기발한 아이디어

Posted on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투브 동영상을 연결시킨 나이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마리오 발로텔리” 를 모델로 이발소에서 스타일을 연출하는 유투브 동영상을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시킨 나이키의 새로운 광고 기법.

 

 

 

 

마리오 발로텔리가 이발소에서 스타일을 연출하는 유투브 동영상

 

나이키는 항상 엄청난 스케일의 광고 동영상이나 기발한 아이디어의 광고 기법으로 우리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나이키만이 연출할 수 있는 초호화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한 유투브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한 나이키 유투브 동영상

 

 

 

관련 동영상을 보시면 놀라운 그래픽과 출연하는 축구 스타들을 보면서 입이 떡 벌어지는 비주얼을 만들어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유투브 동영상은 영국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수인 “마리오 발로텔리”가 출연한 동영상 입니다.

 

 

 

 

“마리오 발로텔리”는 뛰어난 축구실력과 더블어 악동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축구선수 인데요,. “마리오 발로텔리”가 이발소에 서 스타일을 연출한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유투브 동영상은 시작됩니다.

 

 

한적한 오후에 이발소의 모습입니다.

 

 

 

순서를 기다리던 “마리오 발로텔리”가 머리 손질을 위해서 의자에 앉게 됩니다.

 

 

 

 

이발사는 “마리오 발로텔리” 의 머리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하기 시작합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역대 축구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을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호나우지뉴, 발데라마, 호나우드 등의 역대 축구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했는데, “마리오 발로텔리”가 모두 “NO” 합니다.

 

 

 

역대 축구스타들의 헤어스타일을 모두 거부하고 “마리오 발로텔리”가 선택한 헤어스타일은 모히칸 스타일 입니다.

 

 

 

 

모히칸 스타일을 보고서 “마리오 발로텔리” 는 만족해 하면서 이발소를 떠나게 됩니다.

 

 

 

 

대부분의 유투브 동영상은 이 지점에서 끝나게 되는데, 나이키의 유투브 동영상은 다음 단계가 남아 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을 보던 시청자에서 이발소 의자에 앉아 보라고 권하는 모습입니다. 클릭을 해서 앉아 볼까요~

 

 

 

유투부 동영상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시킨 나이키의 기발한 아이디어

 

기업들이 유투브 동영상을 활용하는 방법은 기발한 아이디어의 동영상을 제작해서 사람들에게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나이키는 유투브 동영상에서 한발 더 나아가 페이스북 페이지 어플까지 연결시키는 시도를 합니다.

 

이발소 의자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어플로 접속됩니다.

 

 

나이키 풋볼 페이스북 페이지 어플 보러가기

 

 

 

나이키 풋볼 페이스북 페이지 어플의 특징은 자신의 이미지를 활용해서 “마리오 발로텔리”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합니다.

상단에 “스타일 연출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볼까요^^

 

 

 

 

“마리오 발로텔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을 선택해서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선택” 메뉴를 클릭해서 필자의 이미지를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미지 업로드 한 모습

 

 

 

이미지를 업로드 하게 되면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서 얼굴의 특정부분들을 컴퓨터에서 인식하게 됩니다.

이러한 얼굴 인식 기술은 일전에 나이키 재팬의 광고에서 소개해드린적이 있는 기술입니다.

 

 

관련 포스트를 보시면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해서 재미있는 비주얼을 만들어낸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자신의 얼굴 이미지를 업로드 하게 되면 “마리오 발로텔리” 스타일의 재미있는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얼굴 합성으로 “마리오 발로텔리” 스타일 연출 모습

 

 

 

이미지를 보면 조금은 어색한 모습이지만, 나름?대로 재미있는 비주얼이 완성된 모습이네요^^

이렇게 완성된 자신만의 이미지는 자신의 페이스북 사진첩에 게시 할 수 있고,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공유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에 이미지를 게시할 수 있는 권한허가를 해주면 사진첩에 게시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자신만의 이미지가 게시된 모습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나이키의 유투브 동영상과 페이스북 페이지의 연결은 다양한 미디어들이 결합하므로써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기발한 아이디어의 유투브 동영상을 제작해서 사람들에게 바이럴 효과를 일으키게 하는데 그쳤다면, 나이키의 경우처럼 훌륭한 유투브 동영상을 페이스북 페이지까지 연결시키므로써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테크놀러지를 광고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나이키의 모습속에서 앞으로 유투브 동영상의 발전 방향을 짐작해 볼 수 있겠습니다.

 

 

나이키 유투브 동영상

 

 

끝으로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들의 중심이 될 수 있었던, 나이키 풋볼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나이키 풋볼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