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면?

Posted on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페이스북을 오프라인과 결합시킨 기발한 아이디어 입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

 

페이스북은 오픈그래프 전략을 통해서 외부 어플이나 기기들이 페이스북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페이스북 오픈그래프를 활용해서 페이스북 친구들과 소통하는 내용입니다.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페이스북을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을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2가지 방법

 

관련포스트를 보시면 페이스북을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좋아요” 카드와 “라이크 벨트” 에 대해서 아실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도 “라이크 벨트”와 유사한 아이디어로써,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는 기발한 설정입니다.

 

여름철도 다가오고 몸매관리를 위해서 다이어트를 계획중인 분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필요해~”

 

 

 

사진같은 몸매로는 해변이나 수영장 가기는 힘들겠죠^^ 저도 뭐~ 딱히 이런 말 할 처지는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면서 가장 힘든것이 10시 이후에 먹게 되는 야식의 유혹을 참는것입니다.

 

페이스북 시대에서는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해주니까요~

자~ 그럼 페이스북 다이어트 이야기로 출발해 볼까요~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페이스북 친구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Virtual Fridge Lock” 기계? 를 만듭니다.

 

 

 

 

“Virtual Fridge Lock” 기계과 뭐하는데 쓰이는 물건이냐구요? 

 

냉장고 문옆에 붙여서 페이스북 친구들이 다이어트를 감시하는데 사용됩니다.

 

 

 

 

“Virtual Fridge Lock” 을 설치한 냉장고에서 문을 열면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해당 내용이 전달되게 되는 것이죠^^

그럼 “Virtual Fridge Lock”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한 청년의 이야기를 살펴볼까요~

 

 

 

 

야심한 시각인 1시10분 입니다. 깨어 있다면 상당히 야식의 유혹이 강한 시간대이죠~

 

 

 

 

한 청년이 “Virtual Fridge Lock” 이 설치된 냉장고의 문을 열었습니다. 한눈에 봐도 정상? 몸매는 아닌 청년이군요~

칼로리의 제왕 피자와 생수가 양쪽에 놓여져 있습니다. 제일 처음 피자에 눈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겠죠~

 

 

 

 

“Virtual Fridge Lock” 기계가 설치된 냉장고의 문이 열리는 순간 페이스북에는 냉장고 문을 열었다는 소식이 알려집니다.

 

 

 

 

“Virtual Fridge Lock” 작동 소식이 알려지자 페이스북 친구들의 질타와 응원이 쏟아집니다.

 

 

 

 

결국 청년은 피자의 유혹을 이겨내고 생수를 집어들고 냉장고 문을 닫습니다.

 

어떠신가요?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는 재미있는 내용이지만, 페이스북과 오프라인이 결합해서 나의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커다란 시사점을 준다고 보여집니다.

 

앞으로 테크놀러지가 더욱 발전하게 된다면 소셜네트워크가 온라인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고 나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될 것입니다. 그럼 좋은 세상이 될까요? 조금은 깝깝한 세상이 될까요?

 

 

One thought on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