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운동화 광고 2가지, 나이키 vs 푸마.

Posted on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운동화 광고 2가지를 소개합니다. 세계 운동화 시장을 좌우하고 있는 나이키와 푸마의 재미있는 광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운동화 광고 2가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신고있는 운동화는 나이키,아디다스,푸마 등의 브랜드일 것입니다.

오늘은 일본 나이키푸마 멕시코에서 진행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운동화 광고 2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일본 나이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살펴볼까요^^

 

나이키 운동화 광고는 얼마전에도 재미있는 광고를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나이키 광고는 운동화에 전자장비를 연결해서 나이키 운동화가 변형될 때마다 건물의 홀로그램과 사운드가 변하는 효과의 광고 입니다.

 

 

 

테이블 위에 나이키 운동화가 놓여져 있습니다. 나이키 운동화에는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한 청년이 나이키 운동화에 다가와서 운동화를 손으로 잡는 모습입니다.

 

 

청년이 운동화를 변형시키자 앞에 건물 모양의 홀로그램도 변형되는 모습입니다.

 

 

건물 모양의 홀로그램이 변형되면서 사운드도 변형되는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운동화와 건물이 일체화된 느낌을 줍니다.

역시 창의적인 아이디어 광고를 많이 연출한 나이키 답게 테크놀러지와 아이디어를 잘 결합시킨 모습입니다.

 

 

 

두번째로 푸마의 운동화 광고를 소개해드립니다.

 

푸마의 광고는 멕시코에서 진행된 광고로 푸마 전속모델인 지구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 를 활용한 광고입니다.

 

 

 

 

우사인 볼트하면 “빠르다” 가 연상되는 것처럼, 매장입구에서 부터 우사인 볼트 모델인 “FAAS 500” 모델을 정해진 시간안에 계산대로 가져오면 약속된 할인을 해주는 마케팅 입니다.

 

 

 

자, 그럼 푸마의 광고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푸마 매장 입구에 우사인 볼트가 그려진 번호 뽑는 기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번호표를 뽑는 순간부터 타임워치가 눌려지게 됩니다.

 

 

 

 

푸마 “FAAS 500” 모델을 집고서 재빠르게 계산대로 옵니다.

 

 

 

계산대로 와서 다시 우사인 볼트 기계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종료시간이 찍히게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3분이 못미쳤네요~

 

 

 

계산대에 도착한 시간대별로 다양한 할인률이 정해져 있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3분 미만이기 때문에 20%의 할인률 입니다.

 

 

 

 

푸마 멕시코에서는 “우사인 볼트” 광고 통해서 118명이 참여하고, 64,720 페소의 할인과 372분의 시간이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와 푸마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운동화 광고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테크놀러지와 제품을 결합시킨 나이키와 제품 모델의 특징을 십분 활용한 푸마의 광고중에 어느것에 끌리시나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