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폭스바겐의 타임스퀘어와 페이스북 연계 마케팅.

Posted on

자동차 회사 폭스바겐에서 오프라인 공간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해서 진행한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뉴욕의 타임스퀘어 옥외광고판과 온라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결합한 재미있는 아이디어에 놀라실 겁니다^^

 

 

 

 

폭스바겐은 창의적인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

 

폭스바겐은 독일의 자동차 회사입니다. 더블어 하이네켄, 코카콜라 등과 더블어 바이럴 마케팅을 가장 잘하는 기업중에 하나죠.

포스트뷰 블로그에서도 폭스바겐의 창의적인 광고들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자동차 광고, 주차를 소재로한 포드와 폭스바겐의 광고

                                                 재미있는 광고, 폭스바겐과 벤츠의 기발한 아이디어 광고

 

 

관련포스트에서 언급했던 프린트 광고들도 아이디어가 뛰어나지만, 폭스바겐하면 뭐니~ 뭐니~ 해도 2011년 슈퍼볼 광고를 빼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겠죠^^

꼬마 다스베이더를 앞세운 폭스바겐 광고는 많은 사람들을 공황상태?에 빠지게 하기 충분했습니다.

 

 

 

 

광고 시장에서 가장 메이저인 슈퍼볼 광고에서 폭스바겐은 꼬마 다스베이더의 손짓 한방으로 가볍게 평정했습니다.

폭스바겐의 광고는 TV에서 뿐만 아니라 유투브에서도 폭발적인 재생을 이끌어 내면서 유투브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년전 유투브에 업로드된 폭스바겐 광고 동영상은 현재 5천2백만번 이상 재생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슈퍼볼 시즌을 위해서 제작된 광고 영상이지만, 뛰어난 아이디어와 퀄리티로 유투브에서도 엄청난 사랑을 받는 모습입니다.

 

 

 

 

 

폭스바겐, 타임스퀘어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시키다.

 

앞서 살펴본것처럼 창의적인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폭스바겐에서 페이스북과 연계한 재미있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오프라인인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의 옥외 전광판과 폭스바겐USA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계한 마케팅입니다.

 

 

 

 

폭스바겐의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은 신차 “뉴비틀”을 출시하면서 타임스퀘어 옥외광고판에 폭스바겐 페이스북 페이지 팬들의 사진을 보여주는 마케팅입니다.

자~ 그럼 뉴욕의 타임스퀘어 광장으로 가보실까요^^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의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이 오고가는 곳이죠^^ 타임스퀘어 광장에는 수도없이 많은 옥외광고판이 있는데, 그중에 한곳에 폭스바겐의 뉴비틀 광고판을 설치합니다.

 

 

 

 

위에 그림처럼 타임스퀘어 광장에 뉴비틀 광고판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특이한 점은 폭스바겐의 광고판은 고정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고 좌측 하단에 얼굴들이 변하게 됩니다.

 

 

 

 

아래 그림은 폭스바겐USA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페이스북 유저들의 모습입니다.

 

 

 

 

그럼 폭스바겐의 광고판에 보여지는 사진들은 어디서 온 것일까요?

타임스퀘어에 자신의 얼굴을 올리기 위해서는 폭스바겐USA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가능합니다.

 

 

폭스바겐USA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 – 바로가기

 

 

 

폭스바겐USA 의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입니다. 현재에는 타임스퀘어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서 탭메뉴가 보이지 않지만, 이벤트 기간중에 탭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이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Upload your Photo” 메뉴를 통해서 자신의 사진을 타임스퀘어 옥외 광고판에 노출시킬수 있었던 것이죠^^ 이벤트 기간이었다면 저도 한번 응모해보았을 텐데 아쉽네요~

 

폭스바겐은 타임스퀘어 옥외광고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한 마케팅을 통해서 26,700명의 팬 증가와 일 1000건 이상의 포스팅이 이루어졌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6,700명 이상이 폭스바겐USA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 를 클릭

 

 

 

하루 1000건 이상의 포스팅

 

 

 

오늘은 오프라인 공간의 전통적인 광고공간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계한 재미있는 마케팅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최근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SNS마케팅을 강화하는 분위기인데, 온라인 마케팅에만 머물것이 아니고 전통적인 온라인 공간과의 연계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