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덴마크 초코렛 “Anthon Berg” 선행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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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125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덴마크의 초코렛 브랜드 “Anthon Berg”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페이지와 팝업스토어를 연결한 프로모션 사례를 안내해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만남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카카오톡 스토리 등의 다양한 SNS 들이 사용되면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다양한 마케팅들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된 사람들이나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후원하는 소셜펀딩이나 다양한 솔로들을 연결시켜주는 소셜데이팅 등의 서비스들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소셜데이팅 “이음”                           소셜금융펀딩 “머니옥션”                        소셜펀딩 “펀듀”

 

 

위의 그림처럼 다양한 소셜관련 서비스들이 많은 사용자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의 기반에는 소셜미디어가 가지고 있는 신뢰,선행,재미 등의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덴마크의 초코렛 브랜드 “Anthon Berg” 의 페이스북 페이지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프로모션은 사람들 사이의 “선행” 을 화폐처럼 사용할 수는 없을까? 하는 의문점에서 출발하게된 이벤트 입니다.

 

 

 

덴마크 초코렛 “Anthon Berg” 페이스북 페이지와 팝업스토어 프로모션

 

덴마크 코펜하겐 중심가에 개설된 “The Anthon Berg” 팝업 스토어는 단 하루동안 장사?를 하게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단기간 동안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개설되는 팝업 스토어를 개설하게 됩니다.

 

 

 “Anthon Berg” 팝업 스토어 공사모습

 

 

 

“Anthon Berg” 팝업스토어 외관 공사를 하면서 내부에서는 판매하게될 초코렛들을 진열하게 됩니다.

 

 

 

 

“Anthon Berg”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게될 초코렛들은 판매방식에서 한가지 재미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The Anthon Berg” 의 초코렛들을 팔게 되겠죠^^ 한가지 특이한 점은 돈이나 신용카드로 계산을 하는 것이 아니고,주위사람들에게 한가지 선행을 하겠다고 페이스북에 약속을 하면 됩니다.

 

 

 

 

 

“Anthon Berg” 팝업 스토어 매장의 초코렛에는 가격표가 붙어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행하게 될 선행 30가지가 각각의 초코렛마다 부착되있습니다.

“Anthon Berg” 에서 제시한 선행들도 거창한 것들이 아니고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것들을 재미있게 표현한 모습입니다.

 

DON’T COMMENT ON YOUR GIRL FRIEND’S DRIVING FOR A WEEK  

(일주일 동안 여자친구 운전할때 잔소리 하지 않겠다, 이점은 외국도 똑같은가 보네요,.)

SERVE BREAKFAST IN BED TO YOUR LOVED ONE

(침대에 누워있는 연인에게 아침식사를 만들어 주겠다)

NO TALKING BEHIND YOUR GIRLFRIEND’S BACK FOR A MONTH

(한달동안 여자친구에 대한 뒷담화?를 하지 않겠다)

 

“Anthon Berg” 팝업스토어 공사를 끝마치고 이제 오픈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픈전부터 팝업스토어 매장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드디어 “Anthon Berg” 팝업스토어가 오픈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매장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팝업스토어 매장안에서 사람들은 초코렛에 붙어있는 가격표에 놀라면서도 재미있어 하는 모습입니다.

 

 

 

 

30가지나 되는 선행중에서 자신이 실천하려고 하는 선행표가 붙어있는 초코렛을 선정하면 이제 구매?절차에 돌입합니다.

먼저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자신의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한 후에 페이스북 친구들중에서 선행을 실천하려고 하는 친구를 선정합니다.

 

페이스북 친구 선택 모습

 

친구를 선택하면 자신의 선행실천 내용이 페이스북에 게시되고 초코렛을 받게 됩니다.

 

 

 

 “The Anthon Berg” 팝업스토어를 찾은 사람들은 새로운 시도에 기뻐하면서 다양한 호응을 하게됩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거리에는 “Anthon Berg” 초코렛을 들고 기뻐하는 사람들로 넘쳐나게 됩니다.

 

 

 

“The Anthon Berg” 팝업 스토어의 하루 영업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남기고 마감하는 모습입니다.

 

“Anthon Berg” 팝업 스토어의 하루 영업은 끝났지만, 온라인 “Anthon Berg”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지금부터 영업시작 시간입니다. 

 

 

 

사람들이 약속한 선행들로 “Anthon Berg” 페이스북 페이지는 넘쳐나기 시작하게 됩니다. 사람들의 선행 실천 모습들을 감상해 보실까요^^

 

 

사람들이 약속한 초코렛 가격인 선행을 실천하는 모습들

 

 

 

 

 

 

 

오늘 우리는 덴마크 초코렛 회사의 작지만 큰 시도를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잘 활용해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연결시키는 이벤트는 너무 훌륭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려는 마음이 바탕에 있어서 더욱 좋았던거 같습니다.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한가지 문제를 내고 싶네요^^

 

“Anthon Berg” 초코렛에서 판매한 것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The Anthon Berg” 프로모션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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