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안전한 브라우징 보안설정

Posted on

페이스북 페이지가 보안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하다가 만나게 되는, 안전한 브라우징 보안설정과 관련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안전한 브라우징?

페이스북에서 보안을 많이 강화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에도 페이스북 페이지 어플과 관련된 보안 사항이 강화되면서 사용자들이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안전한 브라우징”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하다보면 페이지 앱에서 “안전한 브라우징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세지를 보게될 때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각각의 탭은 페이스북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고 페이지 관리자가 앱을 제작해서 자체적으로 호스팅하는 서비스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자유롭게 앱을 설계해서 설치할 수가 있죠.

 

위의 포스트를 보시면 페이스북 페이지탭에 앱을 설치하시는 방법을 쉽게 아실수 있으실 겁니다.

최근에 페이스북 페이지의 보안이 강화되면서, 페이스북 이용자의 개인설정으로 안전한 브라우징으로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페이스북 이용자가 페이스북 접속시에 “안전한 브라우징을 사용하겠다”고 설정을 하게되면 페이스북 이용시에 보게되는 페이지들이 모두 https:// 로 시작되는 안전 브라우징에서 동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된 각각의 어플에서 안전한 브라우징 접속을 지원하지 않으면 아래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안내메세지가 나오기도 하고 또다른 메세지로 아래그림처럼 표시되기도 합니다.

 

만약 위의 경우처럼 표시되는 경우에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설정으로 안전한 브라우징 옵션을 해제하므로써 정상적으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브라우징 옵션을 해제하려면 페이스북에 접속한 후에 우측상단에 “홈” 메뉴 아래에 “계정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위의 그림에서 “홈>계정설정”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다양한 페이스북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좌측 메뉴중에서 두번째, “보안” 메뉴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처럼 첫번째 메뉴에서 안전한 브라우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설정>안전한 브라우징” 체크사항을 해제하신 후에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안전한 브라우징 옵션이 해제됩니다.

페이스북의 보안 정책이 바뀐지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많은 페이스북 페이지 앱들이 안전한 브라우징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변경되지 않은 상황에서  “안전한 브라우징” 옵션을 활성화 시켜 놓는거 보다는 비활성화 시켜놓은시고 사용하시다가 추후에 활성화 시키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앱을 설치한 개발자는 https 보안서버를 구축한 후에 페이지 URL을 앱 설정에서 함께 삽입해주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적용됩니다.

 

 

페이스북 앱을 설정하는 개발자 페이지에 https 보안 URL을 입력하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보안 URL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페이스북이 개인들에게 민감한 개인정보들을 많이 다루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보안쪽으로는 계속해서 강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처음에는 개발자나 사용자나 조금은 불편하겠지만 안정성에 대한 신뢰가 쌓여진다면, 보다 진정성 있는 소셜네트워크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thoughts on “페이스북 페이지, 안전한 브라우징 보안설정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