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그룹을 활용한 커뮤니티 성공사례

Posted on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고 활용하는 노하우를 소개해드린데, 이어서 실질적으로 오프라인 인맥으로까지 발전한 페이스북 그룹의 사례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의 강점은 오프라인 인맥구축이다

 

페이스북은 소셜미디어로써 온라인에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1:1의 만남에서 조금더 발전한 것이 페이스북 그룹으로써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끼리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고 관리하는 노하우.

오늘은 페이스북 그룹 성공사례로 온라인에서의 친밀도를 바탕으로 오프라인까지 인맥을 확장시킨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늘 사례로 선정된 페이스북 그룹을 살펴보겠습니다.

 

 

 

핫이슈인 “티켓몬스터”의 해외매각을 두고 다양한 의견과 토론이 오고가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그룹은 위에서 살펴보듯이 하나의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다양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소통과 친밀도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대규모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하게 됩니다.

 

스타트업 그리고 페이스북 엔젤 투자 클럽 모임공지 : http://onoffmix.com/event/3238

페이스북 그룹에서는 그룹 멤버들과 페이스북 회원들에게 모임을 알릴 수 있는 “이벤트” 라는 효과적인 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된 “스타트업 그리고 페이스북 엔젤 투자 클럽” 의 네트워킹 파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결과는 성공적으로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온라인 페이스북 그룹에서부터 시작되서 오프라인 인맥으로 확장시킨 모임의 현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동영상 출처 : 온석세스 http://www.onsuccess.me

 

 

벤쳐기업 경영자들의 강연과 자유로운 네트워킹 파티 모습입니다.

 

생생한 네트워킹 파티를 경험하실 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그룹에서 오프라인 인맥으로 확장되는 과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소셜미디어는 온라인에서만 머물기보다 오프라인과 연계되었을때 더욱 파급력을 가진다는 사실을 말씀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10 thoughts on “페이스북 그룹을 활용한 커뮤니티 성공사례

  1.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본격적으로 해 보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지 페이스북이냐 트위터중 어느 것을 선택할 까 고민인데 도움이 되는 말씀 부탁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