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스북 페이지를 소개해 드리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마케팅에 활용하면 좋은이유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서 문의를 하고 계십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의견을 소통하는 담벼락을 비롯해서 다양한 어플들로 꾸밀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트위터가 빠른 정보확산이 무기이지만 너무 빠르다는것은 오히려 깊이면에서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반면에 페이스북은 개인 프로필을 통해서 충분히 깊이 있는 소통을 할 수 있고 페이지를 개설하면 다양한 표현과 활용이 가능합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관련 포스트를 읽어보시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다양하게 만드는 방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마케팅 측면에서 기존에 홈페이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효율적인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홈페이지에서 참여를 위해서는 회원가입등의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는 반면에 페이스북 페이지는 페이스북에 로그인된 상태라면 얼마든지 담벼락을 통해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마케팅 트랜드가 “얼마만큼 참여를 이끌어 내는가?” 가 승패를 판가름 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잘만 활용하면 비용대비 좋은 성과를 올릴수 있습니다.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를 기업들이 많이 개설하고 있지만, 단기적인 이벤트 성향의 페이스북 페이지도 많이 개설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스북 페이지도 이벤트 성향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들에게 친숙한 담벼락의 모습입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된 상태라면 누구라도 담벼락에 자신의 생각이나 유용한 링크정보를 올릴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면 기본적으로 담벼락,사진,동영상 등의 정보들은 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 집니다.
기본적인 기능이외에 추가적으로 페이지를 꾸미시려고 하면 “Iframe” 어플을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불러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관련포스트를 읽어보시면 웹페이지를 “IFrame” 을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하는 방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지 좌측에 메뉴명을 보시면 필자가 운영하는 “애드몬즈” 에서 작업한 페이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댄스음악경연대회” 카테고리와 “움직이는 작업장 워크숍 참가신청” 카테고리 두개의 페이지 입니다.

먼저 “댄스음악경연대회” 메뉴를 클릭해보면,

 

여수 국제청소년축제에 참가하는 “댄스부문” “음악부문” 등의 참가자들의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싸이월드,요즘 등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버튼을 배치해서 소셜미디어로 폭 넓은 홍보가 이루어지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플러그인의 경우에는 페이스북 내에서만 전달이 되도록 설정되는데 반하여, 자체적인 제작을 통해서 여타의 소셜미디어로의 정보확산을 용이하게 한 모습입니다.

이점이 “IFrame”를 통해서 페이지 구축시에 유용한 점입니다.

참가자의 동영상을 보기위해서 클릭하면 해당 참가자의 동영상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한가지 특징은 소셜댓글이 연결된 모습입니다.
이점도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다양한 소셜미디어로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모습입니다.

물론 페이스북에서도 댓글 플러그인을 통해서 댓글이 가능하지만, 페이스북 이용자에 한해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이벤트 마케팅의 폭넓은 홍보를 위해서 다양한 소셜미디어로의 접근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두번째 “움직이는 작업장 워크숍 참가신청” 메뉴는 좀더 다양하게 연출이 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움직이는 작업장 워크숍 참가신청”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앞서 살펴본 첫번째 메뉴가 동영상을 바로 확인하는 페이지 였다면, 이번 페이지는 목적 URL로 연결시키는 페이지 입니다.

“참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미리 설정해 놓은 해당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메뉴의 특징은 한번 제작되서 고정된 페이지들이 아니고 자유롭게 수정하거나 새롭게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위즈위그 에디터를 이용해서 누구나 손쉽게 페이지 수정,추가가 가능합니다.

 

손쉬운 이해를 위해서 “애드몬즈”에서 작업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교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페이스북 페이지의 자유로움이 느껴지시나요~

페이스북 페이지는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여수 국제청소년축제에 참가하는 열정있는 댄서?들과 뮤지션?들의 이미지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여수 국제청소년축제”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댄스부문 참가자들입니다.

 


 

 


사진만으로도 열정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음악부문 참가자들입니다.

 


 

 

 

젊음의 열정과 풋풋한 신선함이 돋보이는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가 되길 기원해봅니다.

2 thoughts on “[페이스북 마케팅]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

  1. 안나푸르나 댓글:

    페이스북… 저에겐 여전히 어려운 존재네요…. 공부열심히 해야할듯 합니다…^^

  2. 마음노트 댓글:

    여수 국제청소년 축제에서 페이스북을 제대로 잘,
    이용했군요. 날도 더워지지만 파이팅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