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페이스북에서 많은 클릭 유도하는 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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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페이스북 친구들은 어떤 글을 좋아할까?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필자가 발행한 글들을 살펴보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된 글들의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시 중요한 체크포인트를 분석합니다.

 

 
소셜네트워크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면서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오늘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필자가 발행한 글들의 클릭수를 살펴보고 어떤 글들이 인기가 있으며, 어떻게 하면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지 필자 나름대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필자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한 글들의 분석데이타

 

트위터,페이스북 발행글 통계 이미지

 
위의 그림은 트위터,페이스북에 발행한 글들에 대한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출된 데이터는 필자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한 글들의 일부입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 트윗들은 포스트뷰 블로그에 작성된 포스트를 기초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된 글입니다.

 

 

발행된 글중에서 가장 많은 클릭수를 보인것은 월요일 오후에 발행한 “나는 가수다” 편집본을 보면서 발행한 글이 가장 많은 클릭수를 나타낸 모습입니다.

 
그 이외의 대부분 클릭 상위권의 트윗들은 블로그의 포스트가 중심이된 글들이 트위터,페이스북에서 인기있는 모습입니다.

 

 

포스트뷰 블로그에서 발행된 포스트가 기초가 되서 발행된 글들은, 어디서도 찾을 수 없는 필자 계정만의 컨텐츠이므로, 독립적인 컨텐츠를 좋은 컨텐츠라고 가정할때, 역시 좋은 컨텐츠가 기초가 된 글들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도 인기있는 모습입니다.

 

강조표시

 
마케팅이 아무리 휼륭해도 제품 자체의 경쟁력이 없이는 판매되지 못한다는 평범한 진리가 소셜네트워크에도 적용.

 

 
그럼 여기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필자 나름대로 제시해 보겠습니다.

트위터,페이스북에서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방법

 

 

 

1.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내용의 글들은 클릭율이 높다.

 

위의 그림에서 가장 클릭율이 높은 발행글을 보면서도 알 수 있듯이 소셜네트워크는 사람들의 집합체인 만큼 가장 관심있고 이슈가 되는 내용이 가장 클릭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클릭하는 모습 이미지

 

강조표시

글을 발행한 시간이 월요일 오후시간대 였고 “나는 가수다” 가 끝난지도 몇일 지난 시점인데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있고 클릭율도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소셜네트워크에서 자신만의 의견을 피력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트위터 팔로워와 페이스북 친구,팬 들이 좋아하는 내용들을 발행하게 되면 클릭율이 좋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2. 좋은 나만의 컨텐츠를 갖추면 좋은 클릭율을 만들 수 있다.

 

발행된 글들의 클릭율 상위권의 글들은 대부분 포스트뷰 블로그의 글들을 기초로 해서 발행된 글들입니다.

 

 

강조표시

 
신문기사를 링크삽입한 글들도 있지만, 역시 클릭율이 좋은 것은 자신만의 컨텐츠로 발행된 글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컨텐츠는 트위터 팔로워와 페이스북 친구들이 귀신같이 알아서 클릭한다는 사실입니다.

 

 

컨텐츠 안내 이미지

 
소셜네트워크 시대에도 여전히 좋은 컨텐츠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인기있고 싶다면 좋은 컨텐츠,좋은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좋은 컨텐츠만 있다면 소셜네트워크는 트래픽의 마르지 않는 샘물이다.

 

위의 그림에서 발행된 글들 중에서 파란색 박스친 글은 한가지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강조표시

 
세번째로 위치한 “정치인들이 트위터를 무서워 해야하는 3가지 이유” 포스트는 새롭게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1월달에 작성된 포스트이지만, 보궐선거 결과에 맞춰서 선거와 정치에 관심들이 많은거 같아서 발행해 본 글입니다.

 

 

투표 표시이미지

 

역시나 앞서 1번에서 살펴본것과 같이 사람들의 관심사에 있는 주제의 글은 클릭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지금까지 블로그에서 포스팅한 글은 검색엔진에서 노출되기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자세에서 능동적으로 소셜네트워크에서 자신만의 컨텐츠를 유통시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한번 구축해 놓은 소셜네트워크 인프라는 두고 두고 곰탕처럼 우려먹을 수 있다.

오늘 살펴본 내용과 같이 좋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소셜네트워크는 훌륭한 컨텐츠 유통라인이 될 수 있고, 시기적절하게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발행된 글들은 사람들에게 인기도 좋다는 점을 살펴보았습니다.

24 thoughts on “트위터,페이스북에서 많은 클릭 유도하는 3가지 방법

  1. 페이스북 해야지..해야지하며 잊고 있고 시간도 쪼들리긴 하는데 또 포스팅을 보니해보고 싶은 동기부여가 되네요. 나만의 컨텐츠라…그걸 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2. 요즘은 트위터를 통한 유입이 거의 없더라구요.
    작년엔 트위터를 통한 유입이 많았는데, 사람들이 트위터의 링크는 잘 클릭을 안하는것 같습니다.
    뭐, 관심없는 내용들이 많을수도 있겠지만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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