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나만의 정치성향을 알아보자

Posted on

 

소셜네트워크가 선거에서 가지는 위치

 

최근 국회의원 보궐선거 운동이 각 지역에서 진행중입니다.

일전에 트위터와 관련된 내용을 설명드리면서 2012년에 있을 대선은 소셜네트워크가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예측한 적이 있었습니다.

 

보궐선거라 워낙 관심도가 낮은 편이지만, 이번에 치러지게될 보궐선거는 향후에 정국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여당의 입장에서는 지금까지의 정책에 대한 중간평가가 될 것이고, 야당의 입장에서는 향후에 있을 대권에 대한 여론의 사전 탐색의 중요한 계기판이죠,..

 

개인적인 예측이지만, 방송법 통과와 더블어 방송국의 고위 임원들을 여당 측 인사들이 차지하고 있는 와중이라 여당에게 절대 유리하지만, 소셜네트워크의 힘을 간과 했다가는 큰코 다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에 튀니지 사태를 시발로 해서 이집트, 리비아의 경우에서 볼 수 있듯이, 강한 누름은 반발력도 상대적으로 커진다는 것이 물리학의 기본아니겠습니까?!

기존 미디어의 통제가 강해질수록 길들여지지 않는 소셜네트워크의 파급력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트위터로 나만의 정치성향을 알아보자

 

 

 

오늘은 트위터와 관련된 재미난 어플?,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궐선거를 시작으로 앞으로 정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텐데, 자신의 트위터 계정의 정치성향을 알아보는 서비스 입니다.

 

트위터로 나만의 정치성향을 알아보자 : http://www.twtpol.com/style/my_type.php

 

트위터로 계정의 정치성향을 알려주는 “트윗폴” 사이트 입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의 정치성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측에 “트위터계정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해 주세요

 

“트위터계정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에 “트윗폴” 쓸수 있는 권한을 주겠느냐고 물어옵니다.
“Allow”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나만의 정치성향을 알아볼까요^^ “나의 정치적 성향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필자 “샤프심”의 정치적 성향입니다. 평소에 진보쪽에 가깝다고 자부하던 사람인데,
역시나 큰 비중은 아니지만, 진보쪽에 가깝다고 결과가 나와서 다행입니다.

어떤 알고리즘으로 “정치성향” 결과가 도출되는지는 미지수이지만, 이런 사이트의 시도가 있다는것 자체가 좋고 기대됩니다.

결과하단에 “위 결과를 트위터로 전송(RT)하기”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의 그림처럼 정치성향 결과가 팔로워들에게 “트윗” 됩니다.

 

어떠신가요? 트위터 계정을 운영하신다면 평소 자신의 트윗이 진보 VS 보수 중에서 어느쪽에 가까운지 한번씩 알아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15 thoughts on “트위터로 나만의 정치성향을 알아보자

  1. 샤프심님~
    혹시 트위터 팔로우 늘리는 툴이 별도로 있나요?
    언뜻 들었던것 같긴 한데 .. 팔로우좀 늘리려고 했더니..손가락이 많이 아프더라고요~
    시간도 없고 말이죠! ㅎㅎㅎ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