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와 세계 100대 브랜드 비교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와 세계 100대 브랜드 비교

 

 

 

페이스북에는 개인이 계정을 생성하는 프로필” 과 기업들이 소통과 홍보를 목적으로 개설하는 “페이지”로 나뉘어 집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개설된 기업들의 팬 숫자와 세계 100대 브랜드 가치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비교해보고 사용법 안내.

 
관련 포스트를 읽어보시면 페이스북 프로필과 페이지의 차이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기업들이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개설하는 이유는 간단히 말해서 “팬” 을 많이 모으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팬”이 무엇이길래 기업들은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 페이스북 페이지 “팬”을 모으려고 할까요?

그것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팬”이 가지는 정보전달 효과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필자의 페이스북 프로필 계정이 필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마켓” 의 팬이 되었다고 가정해 보죠.

페이스북 프로필 계정에 로그인 하게되면 “뉴스피드” 최신글란에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마켓”에서 보내지는 최신 소식들이 전달이 됩니다.

 
위의 그림처럼 필자의 페이스북 프로필 계정에 “소셜마켓”에서 보내지는 소식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기업들의 입장에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팬” 을 많이 확보하게 되면 신제품이나 회사의 이미지를 안정적으로 “팬”들에게 전달시킬수 있습니다.

 

또, 소셜네트워크 본연의 소통 창구로써도 훌륭히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국내 유수의 대기업인 “삼성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은 53,437 명입니다. 삼성전자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운영자가 작성하는 내용들은 53,437명의 뉴스피드 최신글에 무조건 올려지게 됩니다.

또, 그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글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 사람과 “댓글”들이 많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삼성전자 홈페이지의 게시글에 저런 반응과 관심도가 나타날 수 있을까요?

저런 일련의 소통과정속에 삼성전자의 이미지가 친근하게 느껴지는 것이 페이스북 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글로벌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와 100대 브랜드 가치비교

 

 

 

국내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은 살펴보았고, 그럼 글로벌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의 숫자는 얼마나 될까요??

 

 

 
글로벌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와 2010년 세계 100대 브랜드 가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의 표를 살펴보다보면 재미있는 점을 발견할수 있는데요.

 

 
브랜드 가치가 뛰어나다고 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 숫자가 많은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페이스북 팬이나 브랜드 가치에서 1위는 “코카콜라” 입니다.

 

 

 
현재 코카콜라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 숫자가 2천 4백 만명이 넘어서고 있으니 대단한 규모입니다.

위의 글로벌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와 세계 100대 브랜드 가치 비교표를 자세히 살펴보면,

 

 

브랜드가치에서는 “나이키”가 상당히 높은 순위에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지만,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는 경쟁사인 “아디다스”의 절반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소셜네트워크에서는 “아디다스”의 소식들을 더욱 많은 페이스북 유저들이 받아보고 있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나이키”에서 소셜네트워크에 관심을 조금 덜 가졌거나 “아디다스”에서 소셜마케팅을 잘해서 그런 것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로 보았을때는 “아디다스”가 소셜네트워크를 더욱 잘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인것이죠.

 

 

오프라인에서 선두주자보다 열세인 브랜드나 기업들에게 새롭게 떠오르는 소셜네트워크에서도 2등일 필요는 없다는 것을 말해 주는거 같습니다.

혹시 아나요~ 몇년후에는 “아디다스” 브랜드가 “나이키”위에 당당히 올라가 있을줄도 모르는 일이죠^^

100대 브랜드 가치 표를 보면 “메르세데스 벤츠” 보다 “도요타”가 현재는 상위에 있지만, 예전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를 쳐다보지도 못할 낮은 순위에 있었겠죠,.. 그래서 세상이 재미있는 것인지도 모르죠^^

16 thoughts on “페이스북 페이지 팬 숫자와 세계 100대 브랜드 비교”

  1. 에버그린 댓글:

    아 낼 다시오겟습니다.
    우연히 컴 열었다가 샤프심님 보이길래^^

    1. 샤프심 댓글:

      ㅋㅋ 그러세요^^

  2. 백전백승 댓글:

    팬페이지에 올린 글이 팬페이지에 좋아요한 사람의 뉴스피드에 올라간다면 정말 매력적이겠네요. 팬이 많으면 좋군요.

    1. 샤프심 댓글:

      팬은 많을수록 좋은거 같아요^^

  3. 마음노트 댓글:

    정말 페이스북을 기업들이 잘 활용하면, 친밀성과 진득진득한? 고객관계를 유지할것 같습니다.

    1. 샤프심 댓글:

      기업들이 잘 활용하면 소통창구로 페이스북만한게 없는거 같습니다^^

  4. 머니야 댓글:

    평소 막연하게 알고있던 내용들을 정리해서 볼 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당^^ 즐거운 주말보내세욬^^

    1. 샤프심 댓글:

      재미있게 보셨다니 다행이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5. 터프가이 댓글:

    없치락뒤치락 하는게 세상 사는 맛 아닌가 싶어요..
    저도 올해는 목표가 있는데.. 이겨낼 수 있을까요?^^
    올 한해도 열심히..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1. 샤프심 댓글:

      올한해 목표 꼭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6. 이베이날다 댓글:

    코카콜라는 둘다 일등이네여 ~!! 제목 보고 웬지 코카콜라는 짐작이 ~갔다는 ~ ㅋㅋ

    삼성은 좀 노력해야 겠네여 ^^ 좋은 소개 감사해요 ~ 잼나게 비교해 보았습니당

    1. 샤프심 댓글:

      재미있게 보셨다니 다행이에요^^

  7. 러브멘토 댓글:

    역시 코카콜라가 1등이었군요…브랜드 가치가 대단하네요.

    1. 샤프심 댓글:

      코카콜라 브랜드는 대단한거 같아요^^

  8. 하얀잉크 댓글:

    삼성은 아주 미비한 수준이군요. 그나저나 스페인 기업들이 눈에 띄는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