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마케팅,페이스북마케팅,블로그마케팅은 어디까지 대행이 가능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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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마케팅,페이스북마케팅,블로그마케팅은 어디까지 대행이 가능할까?

 

필자가 운영하는 포스트뷰 블로그에서 얼마전에 트위터마케팅,페이스북마케팅,블로그마케팅, 대행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최근에 각광을 받는 소셜마케팅 관련상품(트위터,페이스북), 바이럴마케팅(블로그,카페)까지 아우르는 상품들을 출시했는데요. 필자 “샤프심” 앞으로 한통의 애정어린 메일이 도착해서 소개해드리고 함께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필자 “샤프심” 앞으로 온 메일 내용.

 

개인적으로 받은 메일이라 공개하는것이 메일을 보낸 분에게 실례가 되지는 않을까 조심스럽지만,
메일내용에 밑줄친 부분은 우리모두가 생각해 볼만한 문제인거 같아서 공개합니다.

 

메일내용을 보면 전체적으로 필자를 염려하는 마음이 담겨있는 소중한 메일입니다.

메일보내신 분이 우려하는 부분이 어떤부분인지 필자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우려되는 부분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포스트뷰 소셜마케팅 대행 상품은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메일에서 표시해 놓은것처럼 어디까지 가능하고 어디까지가 불가능한 것인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소셜네트워크와 관련된 상장사 대표와의 만남

 

연초에 상장사 대표직을 맡고 계시는 분과 미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만났던 장소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주델리라는 케페에서 였는데, (사모님이 운영하는 곳이라더군요,. 분위기 좋습니다)

 

와인한잔을 하면서 소셜네트워크 관련되서 이런 저런 얘기들이 오가던 와중에 대표분 말씀이

“상장기업들이 회사의 소식을 알리는 방법이 별로없어서 너무 힘든 측면이 있다”

그런 측면에서 “소셜네트워크는 고객과의 소통도 있지만, 회사 주주들과의 소통에도 유용한 도구가 될거 같다” 는 말씀이었습니다.

사실 국내 거래소,코스닥에 상장된 기업들은 주가를 유지하기 위해서 엄청남 자금을 투자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알짜 기업들의 경우에는 오히려 상장을 하지않고 유한회사로써 머무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회사의 양호한 실적이나 수주등 기업이미지를 좋게 해줄만한 소식들이 있어도 딱히 알릴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몇백만원씩하는 비싼 금액의 신문광고등을 이용한다고 하더군요.

사실 소셜네트워크 관련되서 미팅을 한 이유도 대표분께서 자신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에 관심이 있는 상장사 대표들에게 소셜네트워크 관련된 내용들을 알려주는 자리를 마련해 보면 어떻겠냐? 는 내용이었습니다.

암튼, 현재 기업들은 자사의 소식들을 알리는데 다소 비효율적인 면에서 운영되는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측면에서 소셜네트워크는 충분히 회사와 고객, 주주들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겠고 신뢰를 쌓아갈수 있는 도구라고 보여집니다.

다시 포스트 서두의 메일로 돌아가서 “샤프심”에게 메일주신 내용에서 소셜마케팅 대행이 가능한 부분은, 기업들이 고객,주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까지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기업에서 전담 직원을 두고 맡아서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필수불가결하게 직원을 고용하던지, 기존직원에게 업무를 할당하더라도 비용발생이라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셜네트워크라는 것이 효과가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고, 딱히 효과가 눈에 보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도 시도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필자) 대표분께 마케팅 대행상품을 이용해서 아웃소싱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은 어떠세요?

대표) 직원을 고용해야하는 리스크도 없고 비용도 적게 투자되니 좋은 방법이네요~
관리의 측면에서 마케팅대행은 이런면이 있고, 트위터,페이스북 계정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늘려가는 팔로워와 친구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고 이전 포스트에서 언급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유는 관련포스트를 읽어보시면 느끼실 겁니다.

아직은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이 태동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명확한 마케팅 가이드 라인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시장에서는 블로그,카페 마케팅을 대행하는 많은 업체들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A업체의 바이럴마케팅 견적내용

 

필자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하루에 5건이나 되는 포스팅이 왜? 필요할지에 대한 것은 의문이 드는 부분이고, 혹여나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 포스트 건수로 블로그를 모르는 분들을 현혹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소셜마케팅 대행도 현재는 과도기이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하고 있지 않지만 시간이 흐르면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봅니다.

미완의 시기에 불확실 하지만 먼저 한발을 내민 사람들이 향후에 시장의 리더가 되었다는 사실은 역사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필자도 오랜시간 소셜네트워크 관련된 포스트를 발행해 오면서 지금이 시장진입의 적기라고 판단되었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언급한 메일을 보면서 필자는 놀라면서도 기분이 좋더군요.

필자 “샤프심”에게 메일주신 분에게 너무 감사드리고 항상 많은 분들이 지켜보고 계시고 채찍질해주시니 힘이 납니다.

 

24 thoughts on “트위터마케팅,페이스북마케팅,블로그마케팅은 어디까지 대행이 가능할까?

  1. 아직 그 분이 소셜마케팅에 대하여 잘 모르는 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샤프심님이 현재 남보다 한 발 앞서가는 사업이지만 현재도 수요가 있고 앞으로도 꾸준히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제가 샤프심님처럼 지식이 많고 용기가 있다면 제가 창업했을 겁니다.^^

  2. 대부분의 관심사는 얼마에 대행을 할 수 있느냐인 것 같습니다.
    무분별하게 포스팅 수가 많거나 가격이 싸다고 좋은 건 아닌데, 어떻게 비교해보고 결정할지도 모르니.. ^^;
    소셜마케팅의 수요가 늘어가고 있는 지금, 샤프심님께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3. 객관적인 효과를 정량적으로 입증하는게 관건으로 보이네여, 초기 단계라 아직 힘들어 보이는 부분은 있어 보이지만 ~

    충분한 승산이 있어 보입니당 ^^ 전담 인력이 관리하려면, 그 돈 주고 어림없지요 ㅋㅋ 효과의 유무를 떠나서요

    샤프심님이 선구자가 되어 주세용 ^^

  4. 적절한 포스팅에 참신한 글.
    그리고 소통의 미덕이 소셜마케팅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네요! 몇개로 한정짓기 보다는 몇명과 소통을 하느냐가 중요한 듯 합니다.

  5. 저도 이부분은 공감합니다.
    성공사례가 아직 안나와서 그렇지 효과적인 부분이
    부각되는 시점에 후발 주자로 뛰어들어 접근한다면
    선발 주자들보다 더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분명 소셜로 이득을 보는 기업은 있을것이라 생각되네요.

  6.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하시고 계시는군요..^^
    사뭇 부럽~~ ^^
    큰 회사들 입장에서는 어떤식으로던간에
    회사 홍보를 위한것이면 필요성이 있다고 늘낄듯도 해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7. 소셜마케팅 정말 어디 까지 범위를 잡는것이 맞는지 그리고 금액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의문이 들기는 하네요…
    저두 기획쪽으로 프리랜스로 일하지만 비슷한 경우가 있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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