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수익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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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제휴마케팅 1위 업체인 링크프라이스에서 트위터와 관련해서 새롭게 선보인 “트윗링크” 기능을 알아보고 트윗링크를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연구해 보겠습니다.

먼저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트위터에서 블로그 포스트를 홍보하는 방법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비교해보고 사용법 안내.


클래식 이야기 (아르투르 루빈스타인)

쇼팽의 피아노 음악 해석에 역사적인 한획을 그은 위대한 피아니스트

“하루를 연습하지 않으면 본인 스스로가 알고, 이틀째 연습하지 않으면 평론가들이 눈치채고, 삼일째 연습하지 않으면 세상사람 모두가 안다” 는 멋진말을 남김.

포스트 서두를 클래식 이야기로 시작했는데요, 감기증상으로 몇일동안 포스팅을 하지 못했네요.

필자가 몇일동안 포스팅 하지 못한 이유 : 감기로 누워보니 생각나는 5가지.

몇일만에 자판에 양손을 얹으니 “아르투르 루빈스타인”의 말이 떠올라서 인용해 보았습니다.


저의 경우에 빗대으면 “하루를 포스팅을 하지 않으면 본인 스스로가 알고, 이틀째 포스팅하지 않으면 블로그 이웃들이 눈치채고, 삼일째 포스팅하지 않으면 세상사람?? 모두가 안다” 는 생각이 드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글쓰는 것에 익숙해 진듯 싶지만, 하루정도 글을 쓰지 않은 후에 쓰려고 하면 막막하게 다가오는 것은 처음이나 지금이나 크기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마찬가지 같습니다.

글쓰는 것을 피아노 연습하는 것에 비교해서 거장의 명언을 인용해 보았는데 거장에게 누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 분야에서 국내에서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링크프라이스” 에서 새롭게 선보인 트위터 관련 제휴마케팅 서비스인 “트윗링크”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선보인 트위터 관련 제휴마케팅 “트윗링크”

 
링크프라이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블로거,웹사이트 들이 이용하는 제휴마케팅 업체입니다.

 

링크프라이스 바로가기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은 웹 비즈니스(상품 판매/광고) 촉진 기법의 하나로서, 웹 사이트 발행자(affiliate, publisher)가 그의 노력에 의해 파트너의 웹 사이트에 새로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그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링크프라이스에 로그인을 하면 얼마전부터 재미있는 배너 광고가 하나 뜹니다.

트위터에서 제휴마케팅을 할수 있다는 안내문구와 “트윗링크 활용법 보기” 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위의 그림과 같은 안내페이지가 열립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제시하는 트위터 관련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트윗링크” 기능과 기존에 머천트별 코드를 이용한 방식입니다.

 
1. 링크프라이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트윗링크” 기능

“트윗링크” 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링크프라이스에 트위터 계정을 연결시킨후에 머천트들이 제시하는 트윗내용을 발행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머천트들이 제시한 트윗내용을 수정하거나 수정없이 바로 발행하게 됩니다.

“트윗링크” 해당페이지에 가보면 머천트들이 올려놓은 다양한 트윗들과 전송횟수가 상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트윗링크” 트윗들은 수정이 가능한 것이 있고, 수정이 불가하고 다이렉트로 발행해야 하는 트윗이 있습니다.

2. 기존 머천트별 코드를 이용하여 트위터에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

이 방법은 기존에 이용하던 제휴마케팅 방식을 약간 응용했을 뿐 새로운 방법은 아니라고 보여지네요.

기존에 링크프라이스 제휴마케팅을 해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링크프라이스 머천트중에 마음에 드는 머천트를 하나 고릅니다.

위의 그림처럼 머천트를 선택한 후에 클릭해 줍니다.

위의 그림처럼 제휴마케팅 태그를 추출하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제 선택된 “머천트 사이트 열기” 버튼을 이용해서 해당 머천트 (WIZWID) 페이지에서 홍보하려는 상품(페이지)을 선택해 줍니다.

홍보하려는 상품(페이지)을 선택한 후에는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 해서 링크프라이스 “타겟URL” 항목에 입력해 줍니다.

입력후에 “태그생성”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내가 팔고자 하는 홍보상품과 링크프라이스 내 코드가 결합된 코드가 생성됩니다.


코드 자체가 워낙 길기 때문에 트위터에 올리는데 무리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bit.ly 나 goo.gl 등의 짧은 URL 서비스를 이용해서 줄여주어야지만 트위터에 올릴수 있습니다.

 

예제로 생성된 코드를 복사해서 goo.gl 서비스에 복사해 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코드가 짧은URL 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이제 감칠맛나는 트윗내용안에 생성된 짧은URL 주소를 삽입해 줍니다.


위의 그림처럼 발행된 트윗을 통해서 구매가 이뤄지게 되면 해당 머천트가 약속한 커미션이 수익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트위터에서 제휴마케팅을 사용하는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트윗링크” 나 머천트별 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특별한 스킬도 아니고 가이드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레고블럭이나 프로그래머들이 사용하는 베이직,C언어 등은 사용법은 조금만 살펴보면 금방 알수 있겠지요. 하지만 그것을 이용해서 멋진 성과 프로그램을 만드는 아이나 프로그래머들은 얼마 없습니다.

트위터에서 제휴마케팅도 비슷하다고 보여집니다.
방법이 중요한게 아니고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훨씬 중요해 보이는 것이죠.

예를 들면 이제 새해가 오고 또 얼마지나면 명절이 올 것입니다.

그럼 사람들이 새해에 가지는 계획중에서나 명절 관련된 것들중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을 거에요.

사주,운세를 보는 것이 될수도 있겠고, 새해 새만남을 가지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도 있겠고,

명절때 판매될 종합선물세트가 될수도 있지 않을까요.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근에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제휴마케팅 분야에서 효과적일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필자가 트위터 관련해서 몇번의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트위터는 대단히 빠르게 전개되고 인스턴트 적이며,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트위터에 대놓고 광고 했다가는 언팔,블럭 당하기 쉽겠죠.

하지만, 소셜커머스 할인쿠폰은 특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판매하는 판매자와 구매하는 소비자 모두 윈윈 할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할인쿠폰 정보가 트위터 이용자에게는 정보로서도 가치가 발생한다는 사실이죠.

지금보시고 계시는 포스트뷰 블로그 상,하단에는 롤링되는 할인쿠폰 정보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할인쿠폰 정보를 보여주고 클릭해서 구매되는 할인쿠폰의 일정비율을 설치한 블로거나 웹사이트 등에 지불하는 구조등은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바람직한 제휴마케팅 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소셜커머스 운영자들중의 상당수는 추세에 편승해서 소셜커머스를 창업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소셜에 대한 경험,지식이 부족한 것은 차차 매워나가면 될것이고, 이미 활용되고 있는 제휴마케팅 부분도 소셜커머스 업체들에게는 충분히 훌륭한 할인쿠폰 홍보나 판매의 루트가 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49 thoughts on “트위터로 수익만들기

  1. 저두 이 링크프라이스에 있는 트윗활용하는 광고 봤었거든요.
    그런데 확실히 광고 티가 나지 않는 문구를 작성하는게 확실이 어렵더라구요. 역시 수익 만들기는 쉽지가 않은거 같습니다.

  2. 링크프라이스가 다양한 광고를 많이 지원하는것 같아요..
    트위터 광고도 확실히 좋아보이지만 개인이용자들이 하기엔 부담스러울 것 같네요.. 아무래도 자꾸 이런 광고를 하다보면 신뢰도가 떨어지니 말이죠..^^;;

  3. 트위터 수익이 궁금해서 책사려보려는 마음까지 먹었는데
    샤프심님의 블로그를 알고나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내년에도 파이팅하시구요,
    많은 좋은 일들이 생겼으면 합니다.

  4. 저도 얼핏 요 수익모델을 본것 같습니당^^
    언제한번 도전해 봐야겠네욥^^
    샤프심님께서도 올한해 즐겁고 행복한일들 만땅 거두시길 진심 바랍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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