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오류 우여곡절 끝에 해결한 사연.

Posted on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오류로 한참을 고생하다가 겨우~ 겨우~ 수리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접속오류
며칠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이 안되더라구요..
블로그 페이지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데 아래 그림처럼 로그인해서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는것이 안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8 에서 로그인한 모습인데, 티스토리 바만이 표시되고 다른 기능들이 보이질 않습니다.
익스플로러야 워낙 말썽이 많은 놈이려니, 하고 사용하던 크롬으로 접속을 헀는데도 동일증상입니다.
믿었던 크롬에서도 동일증상이 나오니까,.. 사태의 심각성을 피부로 느끼겠더군요..
처음에는 티스토리가 점검중이겠거니 하고 하루를 기다려 보았습니다.
그런데도 사태는 해결될 기미가 보이질 않더라구요..
기다림 끝에 혹시나 하고 서브컴에서 접속을 해보니 허걱~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메인컴이 이상인것을 확인하고,
일단은 고장원인을 조상해 보려고 익스플로러8에서 나오는 에러 메세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에러메세지를 뿜고 있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js 파일들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Active-X 쪽 이상인거 같아서 설치된 Active-X를 모두 삭제했습니다.
사용하는 V3에서 Active-X를 삭제하는 화면입니다. 많이도 설치가 되어있네요.. 모두 삭제했습니다.
삭제후에 리부팅을 시켰는데도 동일증상,.. 허걱~
가만히 생각해 보니 Active-X의 이상이었다면, Active-X를 사용하지 않는 크롬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했었야 함에도,
크롬에서조차 접속이 안되는 걸로 보아서 Active-X쪽 이상은 확실히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뭔가 프로그램의 설치나 드라이버상의 이상일거라는 생각에 윈도우XP “시스템 복원” 기능을 가동시켰습니다.
“시스템 복원” 후에 리부팅을 시켰는데도 사태는 해결될 기미가 보이질 않더라구요..
해결방법이 도무지 생각나지 않고, 글쓰기도 안되고 이웃블로거들의 댓글에 답글도 달수 없는 상황이 되니까,
왜이렇게 글이 쓰고 싶어지는 걸까요~
평소에 생각나지 않던 포스팅 소재들이 마구 마구 떠오르는 거 있죠.. 또, 이웃분들 답글은 왜이리 달고 싶어지는지..
사람 마음이 간사하다는것을 또한번 절실히 느끼는 순간이더군요…

 

해결방법이 도무지 생각나지 않고, 단서는 자바스크립트쪽 에러일거라는 막연한 추측만을 가지고 익스플로러 상에서 자바스크립트에 관련된 여러가지 설정들을 변경해 보다가 결국엔 해결했습니다.
해결책은 어이없고 간단하게도 “임시 인터넷 파일삭제”를 하니까 해결되더라구요~
도구>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해서,
중간쯤에 “검색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한후에 “삭제” 버튼으로 삭제해 주면 됩니다.
오늘 포스트는 다른때보다 더욱 기쁜마음에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이별을 했을때, 주로 남자가 울면서 매달리는 이유가,
여자는 사랑을 할때 온 마음으로 사랑을 하기 때문에 헤어진후 미련이 남아있지 않지만, 남자는 사랑을 할때 마음의 반정도만 주다가 여자가 떠난 후에 못해준 반 마음때문에 미련이 남아서 그런다더군요.

 

그동안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도 남자가 사랑할때 처럼 했나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가 안된다고 생각하니 그동안 못해준 반 마음에 미련이라고 할까요..
암튼 짧은 시간이었지만 포스트뷰 블로그가 큰 비중으로 차지하고 있음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8 thoughts on “티스토리 블로그오류 우여곡절 끝에 해결한 사연.

  1. 흐…제가 바로 어제 저녁에 이랬답니다. 아..이거 완전 미치겠더라구요. 글 포스팅 해야 되는데 에러나서 이도저도 못하고 …
    결국 액티브 액스 다 지우고 저두 샤프심님과 비슷하게 했더니 해결이 되더군요…

  2. 한달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못하고 황당한 상황이었는데,
    임시 파일 삭제했더니..로그인 되네요… ^^;;
    검색에 검색하다 이렇게 좋은 정보를 찾았네요.
    글 정말 고맙습니다.

    그런데…익스프로러는 로그인이 되는데
    구글 크롬은 안되더라구요…ㅜㅡ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