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팔로워 단시간에 만명 돌파하는 비법 [2탄]

Posted on

 

한국트위터모임 당주가 되자~

 

지난번 포스트에서 트윗애드온즈의 팔로우 매니저와 해쉬태그를 이용해서 트위터 늘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좀더 구체적으로 트윗애드온즈의 한국트위터모임을 활용해서 커뮤니티도 육성하면서 팔로워도 늘리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한국트위터 모임에서는 일반 카페와 달리 모임 이름뒤에 ‘당’ 자를 붙이는 것이 유행입니다.
예를 들면 필자가 당주로 있는 모임도 [리딩당] 증권 트레이더들의 트위터 모임 입니다.

이제 그럼 한국트위터모임에 당을 개설하기 위해 트윗애드온즈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을 하신후에 모임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제목, 소개, 디렉토리 ,리스트명을 입력해 줍니다. 추후에 수정이 가능하니 대략적으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해쉬태그는 사용하실 해쉬태그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한글 해쉬태그를 사용하실 경우 #리딩당_ 처럼 끝에 _ 를 붙이시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만일 사용하시려는 해쉬태그가 이미 사용중이라면 해당 모임페이지로 이동하고 사용하는 모임이 없으면 사용가능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모임이 개설되면 개설된 모임페이지로 연결되며 우측 상단에 모임관리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모임관리’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임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모임관리 수정페이지는 대부분 이해하시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화살표로 표시된 ‘가입신청시 팔로우’ 항목입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된 상태’ 로 하시면 모임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무조건 개설자를 팔로우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모임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무조건 팔로워가 되기 때문에 이제는 모임을 홍보하고 관심사에 맞는 충실한 트윗을 날리게 되면 자동적으로 나의 팔로워도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가 됩니다.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블로그를 운영하실 것이고 일부는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모임에서 나오는 싱싱한 트윗들을 블로그 접속자나 사이트 접속자에게 알려주고 모임 가입을 유도하면 자연히 팔로워도 늘어나겠지요.

모임에서 나오는 싱싱한 트윗들을 보여주는 위젯은 트위터 공식위젯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이 트위터 공식위젯 설정하는 페이지입니다. 두번째 My Websit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My Website 페이지에서 첫번째 메뉴인 Profile Widget 은 자신이 트윗하는 내용들을 출력하는 위젯입니다.
자신의 트윗을 블로그나 카페 접속자들에게 보이실때에는 첫번째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설정법은 아래 설명될 Search Widget 위젯과 동일합니다)
오늘 우리가 사용할 위젯은 해쉬태그에 담겨진 내용을보여줄 위젯이기 때문에 두번째 Search Widget위젯을 선택해줍니다.


첫번째 Settings 은 사용하는 해쉬태그, 위젯에 보이게될 모임 내용, 모임제목, 등을 입력해 줍니다.
(Test settings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의 위젯내용이 바뀝니다.)

두번쨰 Preferences 에서는 스크롤바를 생기게 할 것인가, 반복할 것인가, 등등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쨰 Appearance 에서는 위젯의 배경색, 글자색 등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Dimensions 에서는 위젯의 가로,세로 폭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까지의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Finish & Grab Code’ 버튼을 클릭하셔서 코드를 생성해 주세요.
생성된 코드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원하는 위치에 삽입해 주시면 됩니다.

 

위젯을 삽입하실때 그림에 표시한것처럼 모임안내 표시와  바로가기 링크를 해주시면 모임가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모임에 사람들이 가입하면 할 수록 나의 팔로워 숫자는 늘어나고 또 관심사를 공유하는 모임의 당주도 되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다양한 트위터 관련 기능들을 활용해서 멋진 트위터 세상을 만드러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