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인덱스,금값,채권금리 비교분석.

Posted on

달러인덱스,금값,채권금리 비교분석.

 

 

 

달러인덱스,금값,채권금리 비교분석.

 

달러인덱스,금값,채권금리 비교분석.

 

미국 채권금리 하락세 진정되는 모습, 달러가치,금값 하락전환.

 

달러인덱스 일간차트

 

 

유럽발 금융위기 우려에 유로화에서 달러화로 유입되던 유동성이 급격히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달러가치와 원자재의 방향성이 같아지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보통 금융시장에서 결제통화인 달러가치 하락은 원자재 가격의 상승을 유발하곤 했는데,

 

최근 원자재 섹터의 대표종목인 유가와 금값은 달러가치와 같은 방향성을 가져가고 있다.

 

온스당 금값 일간차트

 

 

미국 10년만기 국채수익률

 

 

달러가치와 원자재 가격의 디커플링 현상을 위의 두 차트에서 유추해 보고 싶다.

 

유럽발 금융위기시 달러가치 상승현상은 안전한 기축통화로 달러가 부각되면서 안전자산으로의 유동성 이동측면이 강했다고 보여지는데,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금값의 하락전환과 국채의 가격도 서서히 반등영역을 찾아가고 있는것으로 보아, 안전자산으로의 자금유입은 서서히 약화되고 있고 이는 증시로서는 긍정적인 시그널이 조금씨 움트는 것으로 보여진다.

 

국내 금융시장으로 돌아와서 국내채권 금리도  가파른 상승세에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지만 주요 지지라인 부근에 근접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자산으로의 자금유입도 어느정도 바닥권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국고채 3년물 일간차트

 

 

코스피 일간차트

 

 

채권에서의 자금이탈 ,금리상승은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를 잠재우고 하반기 출구전략의 가능성을 시장에서는 전망하는 것이고 금리인상은 단기적인 악재이지 시장의 전반적인 펀더멘털 측면에서는 경기가 확장되고 있다는 시장의 판단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시장에 약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