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665에서 발생한 급락 갭 메우는 과정.

Posted on

아이폰4G 발표, 스마트폰 관련주 매기형성

 

 

 

아이폰4G 발표,스마트폰 관련주 매기형성

 

아이폰4G와 삼성의 갤럭시S가 증시를 따뜻하게 데운다.

 

미국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현,선물 저가 매수세에 상승마감.

 

아이폰4G와 삼성의 갤럭시S가 발표되면서 스마트폰 관련주의 상승과 금융,건설주가 상승하면서 전반적으로 종목들이 강한모습.

 

 

 

코스피 일간차트

 

 

아래의 해외변수 차트들에서 살펴보겠지만 해외변수들이 크게 호전된것은 없었다.

 

다만 미증시가 2틀 연속급락 하면서 오늘쯤은 반등해 주지 않겠나 하는 기대감만 있었을뿐,

 

오늘 상승한 코스피의 모습을 외부여건 생각않고 순전히 코스피의 모습만 보고 설명한다면 갭 메우기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갭 상단이 1665 이기 때문에 만약 오늘 미국장이 반등한다면 내일 시초가에는 갭이 메워지는 모습이 되겠다.

 

문제는 그 이후에 움직임일 텐데 어제 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유효한 채널의 중앙부를 돌파하지 못하고 떨어지는 모습이기 때문에 1660대 초반을 돌파하는것은 무리가 있어 보인다.

 

오늘까지의 봉을 자세히 살펴보면 벌써 양봉이 4개째다.

 

이제 음봉이 나올 것이 확률상 높은데 음봉의 크기가 어느정도나 될 것이냐에 따라 이번주 전략이 변할 것이다.

 

내일 모레가 선물,옵션 만기날이기 때문에 어제,오늘의 움직임은 분명히 뭔가 인위적인 냄새가 나는 것을 지울 수가 없다.

 

(원달러 환율 차트와 비교한다면 벌써 1600 언저리에는 와 있어야 할 모습인데,…)

 

물론 코스피가 올라가면 좋은일이지만 선물,옵션 만기 이익을 위해서 메이져가 움직이는 것이라면 그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조심하자는 차원에서 언급한 것이다.

 

 

 

원달러 환율 일간차트

 

 

어제 포스트에서 설명했듯이 환율은 전저점 1270원과 20일 이동평균선이 올라오고 있는 1200원 대에서 박스권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외국인의 움직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재 환율은 외국인이 달러를 팔기도 원화를 사기도 다소 무리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외국인이 큰 변수로 작용하고 있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제 해외변수 들을 살펴보면

 

일단 달러화로의 자금유입은 계속되고 유입된 달러화가 미국 국채의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다.

 

 

 

달러인덱스 일간차트

 

 

10년 만기 국채수익률

 

 

 

 

대표 안전자산인 금으로의 자금 유입도 계속되고 있다.

 

온스당 금값 일간차트

 

 

 

 

유동성이 안전자산으로만 이동하니 다우지수,나스닥 지수가 오를 수 있는 여지가 좁다.

 

다만 오늘은 2틀 연속 하락한데 따른 반발매수세나 전저점에서의 매수세에 의지해 볼 여력은 있어보인다.

 

 

 

다우지수 일간차트

 

 

 

 

나스닥 일간차트

 

 

 

 

 

2 thoughts on “코스피 1665에서 발생한 급락 갭 메우는 과정.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