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590의 지지력은 강했다!

Posted on

 

전일 미국장의 급락영향으로 하락출발한 코스피는 1590선에서 바닥을 찍고 한때는 상승전환을 시도하는

 

전약후강의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렷듯이 외국인들의 선물포지션이 매수쪽이기 때문에 하락을 쉽게 용인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일단 오늘 투자주체별 매매상황을 살펴보면,

 

 

개인의 현물에서의 대량 순매수와 외국인은 현물에서 대량매도를 보였습니다.

 

불행하게 개인의 대량 매수세는 향후 장세를 불안하게 만드는 모습입니다.

 

외인들의 현물매도는 미온적이나마 포지션의 변화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원/달러 환율의 모습을 살펴보면 외인들의 모습을 확연하게 짐작해 볼수 있습니다.

 

 

1240원이 위치한 20일선을 지지하며 상승전환을 모색하는 모습입니다.

 

1260선을 넘어서면 1280선까지 위협할 수 있는 모습이기에 1240원이 지지되는한 외인들의 공격적인 매수세는 기대하기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오늘 현물에서의 3000억에 가까운 매도는 어제 미국장의 하락원인에서 보듯이 차익실현 매물로 보이며

 

선물에서도 포지션의 변화를 꾀한다면 상당한 변동성을 보이는 혼란한 장세가 연출될 것으로보입니다.

 

다음주 9월 10일은 선물,옵션,개별주식선물,옵션이 만기되는 쿼드러플위칭데이 이기때문에 향후 장세는 해외증시 변수보다는 메이져들의 포지션 변화에 따른 급등락 장세가 연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증시에서 눈에 띄이는 점을 짚어보자면

 

우선 LED 관련테마를 비롯한 반도체 관련종목들의 대거 상승을 꼽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삼성전기를 필두로한 IT대표 종목들이 최고가 행진을 보이는 장세에서 관련종목군들로의 매기이전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겠네요.

 

역시 시장의 중심은 IT라는 것을 다시한번 각인시켜준 하루였습니다.

 

LED테마 종목들

 

 

옛날 온돌처럼 아랫목은 뜨겁고 윗목에서는 입김이 나올정도로 차가운 부익부 빈익빈 장세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철저하게 매기가 형성되는 종목군들로의 접근이 유효해 보이고 가격이 IT종목에 비해 싸다고 보여서 매수하는 착시현상을 철저히 경계해야 하겠습니다.

 

증시격언에 가는놈이 더간다는 말이 요즘 장세를 한마디로 대변해 준다고 보입니다.

 

주식,증권,주식투자,주식시세,주식정보,주식투자방법,증시,주식시장,증권정보,추천종목,주식거래,주가,종목추천,펀드,증권시세,유망주식,주식초보,팍스넷,환율,미래에셋증권,삼성증권,삼성전자,코스피,주가지수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