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영상 비교, 버스정류장을 활용한 피키캐스트 vs 지하철 정거장을 활용한 리복

해외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다 보면 기발한 아이디어와 연출이 항상 부럽기만 했는데요,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해외사례에 비견될 만한 바이럴 영상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이 매스미디어 광고보다
새로운 바이럴 마케팅에 광고비를 투자하기 때문이겠죠^^
오늘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은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정거장을 활용한 피키캐스트와 리복의 사례입니다~

먼저 소개하는 피키캐스트는 요새 광고비를 어마어마 하게 투자하고 있는 모양인데요,
높아진 트래픽 만큼 어떻게 매출을 늘려나가는지 궁금하네요~

바이럴 영상 비교 피키캐스트 리복 003  바이럴 영상 비교 피키캐스트 리복 004

피키캐스트 바이럴 영상은 버스정류장에 디스플레이를 설치한 후에 버스를 기다른 승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범 우주급 몰래카메라라는 제목이 흥미롭네요~ 해외 사례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퀄리티입니다~

사람들이 모이는 버스정류장은 기업들이 바이럴 영상을 연출하기 참 좋은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는 해외 기업들이 버스정류장을 활용해서 연출한 바이럴 영상들입니다~

펩시의 경우에는 대형 디스플레이와 가상현실을 결합시킨 사례가 있고,

버스정류장에서 가상현실을 보여주는 펩시의 기발한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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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라셀 건전지는 특별한 장치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따뜻한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듀라셀 건전지의 기발한 바이럴마케팅 손을 잡으면 세상이 따뜻해져요

바이럴 영상 비교 피키캐스트 리복 008

두번째로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은 리복에서 지하철 정거장을 활용한 사례입니다~
지하철 정거장은 버스정류장 처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이면서 양쪽방향의 정거장입니다~
리복의 바이럴 영상에서는 양쪽 플래폼에 위치한 승객들이 대결한다는 연출을 보여줍니다~

바이럴 영상 비교 피키캐스트 리복 005  바이럴 영상 비교 피키캐스트 리복 006

지하철 정거장에 리복에서 설치한 대형디스플레이와 장치가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대형 디스플레이에는 자신과 반대편 플래폼에서 지하철을 기다리는 승객의 대결 모습이 보여집니다~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면 대결이 시작되는데요, 펌프 버튼을 빨리 누르는 게임형식입니다~
과연, 황당한? 리복의 게임에서 승리하면 어떤 혜택이 주어질지 궁금하게 만드네요~

게임형식을 활용해서 강제로? 탐험을 떠나게 만드는 노스페이스 사례와 비교해보시죠~

오늘은 버스정류장과 지하철 정거장을 활용한 피키캐스트와 리복의 사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 높아진 수준으로 국내 기업들이 선보일 바이럴 영상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만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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