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특성을 활용한 마케팅 2가지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광고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감동과 재미를 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상생활에서 만나게 되는 에피소드들을 연출해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경우를 소개하면,
스니커즈에서 선보인 “오빠 나 살찐거 같아?” 라고 묻는 여자친구의 물음에 난감해 하는 남친이야기가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해서 스토리 텔링과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합니다~
다만,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5초동안 진행되고 “건너띄기” 버튼을 누를 수 있기 때문에 5초 동안에 뭔가 임팩트 있는 메세지를 전달하는게 중요하겠죠~

대부분의 유튜브 사용자들이 5초동안 진행되는 광고를 “건너띄기” 버튼을 누르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광고들은 사람들의 이러한 사용습관을 재미있게 활용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먼저 벤츠에서 선보인 광고 영상은 빠른 전개를 통해서 5초 동안 진행됩니다~
0km~100km 도달시간을 빠르게 보여주면서 광고 카피도 한 단어씩 끊어서 연출해서 전달력을 높였네요~

유튜브 동영상 광고 5초 건너띄기 005 유튜브 동영상 광고 5초 건너띄기 004

전체 재생시간이 5초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에 “건너띄기”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겠죠~
벤츠 자동차의 빠른 스피드와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특징을 잘 연결시킨 사례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5초 효과를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빠른 스피드와 연결시킨 사례들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포드, 아우디, 폭스바겐 자동차의 활용법을 보실 수 있어요~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Skip Ad 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2가지

유튜브 동영상 광고 5초 건너띄기 007

두번째로 유튜브 동영상 광고 5초를 활용한 사례는 미국 자동차 보험회사 GEICO 사례입니다~
5초 동안에 모든 광고메세지를 전달한다는 컨셉으로 연출된 동영상 광고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 5초 건너띄기 002 유튜브 동영상 광고 5초 건너띄기 003

재미있는 점은 지금까지 소개한 사례들이 대부분 5초 동안만 재생되서 모든 메세지를 전달하게 만드는 방식이었다면,
GEICO 의 경우에는 5초 동안 모든 메세지를 전달한 후에도 동영상은 계속 진행된다는 점이죠~
그런데 이상하게 동영상을 계속 지켜보게 하는 재미를 선사하는 동영상 광고입니다~

동영상 광고에 큼직하게 GEICO 로고를 보여준 후에 5초 동안 메세지가 전달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출연자들이 정지동작으로 어색하게 있는 동안에 여러 사건들이 일어나는 것이죠~

벤츠 자동차의 빠른 스피드를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특징인 5초와 연결한 점도 인상적이고,
기존의 접근방법과는 다르게 두괄식으로 동영상을 연출한 GEICO 사례도 훌륭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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