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하면 직원들이 인사해요^^ 온라인마케팅 에이전시 “core4” 의 기발함

슬로바키아의 온라인마케팅 에이전시인 “core4”에서 진행한 기발한 페이스북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 가 늘어나면 직원들이 반갑게 인사한다는 재미있는 컨셉과 경고등을 활용한 연출이 돋보이는 사례입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가 늘어나면 직원들이 반갑게 인사한다?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과 운영이 보편화되면서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좋아요”를 얻기 위한 노력들도 필사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좋아요” 와 “댓글”을 전제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고, 일정숫자의 팬이 돌파되면 이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일전에 “올드네이비”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5백만 팬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서 직원들이 플랜카드로 할인쿠폰을 만든 사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에 대한 감사를 직원들이 직접 한다는 점이 특징인 프로모션 이었습니다.

 

 

 

 

올드네이비의 경우에는 일정숫자의 팬돌파를 기념하기 위한 프로모션이었다면, 오늘 소개하는 온라인마케팅 에이전시인 “core4” 에서 진행한 프로모션은 팬 1명이 늘어날 때마다 직원들이 직접 인사를 한다는 재미있는 설정의 사례입니다.

 

“core4” 회사의 복도에는 “I like this” 라는 문구와 함께 알 수 없는 경고등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경고등은 어떤 경우에 울리게 되는 것일까요?

core4″ 페이스북의 “좋아요” 가 늘어나는 순간에 경고등이 울리게 되고 직원들이 아래의 버튼을 눌러야지만 멈추게 됩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이 눌려지면 복도를 지나던 직원들이 반갑게 인사를 하면서 버튼을 누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core4” 에서 진행한 마케팅은 페이스북 오픈그래프 정보를 적절하게 활용한 사례입니다. 포스트뷰 글을 통해서 페이스북의 사용자 정보를 활용해서 오프라인으로 연결한 아이디어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페이스북 친구들이 나의 다이어트를 감시한다면?

 

“core4″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소셜미디어에서 많은 버즈를 생산하였으며,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됨으로써 큰 광고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장점을 잘 활용해서 오프라인으로 연결한 아이디어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