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을 이용해서 자동차 안전운행을 부각시킨 캠페인, Mini Cooper vs Think

Posted on

화장실이라는 공간을 활용해서 자동차 안전운행의 중요성을 부각시킨 캠페인을 2가지 소개합니다. 멕시코 여성운전자들의 나쁜 운행습관인 운전중 화장하기의 위험성을 전달한 사례와 음주운전의 참혹한 결말을 깜짝 놀라게 보여주는 영국의 공익캠페인 입니다.

 

자동차 안전운행을 방해하는 요소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마트폰 사용이나 문자메세지 사용에 대한 위험성을 전달하는 광고나 캠페인 사례는 많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화장실이라는 밀폐되고 개인적인 공간을 활용해서 진행된 기발한 캠페인 2가지를 소개합니다. 두가지 사례 모두 동영상을 보시면서 깜짝? 놀라게 되실 겁니다~

 

 

 

운전중에 화장은 사고의 지름길? Mini Cooper 의 깜짝놀라는 바이럴마케팅

 

멕시코 여성운전자들 중에 상당히 많은 여성들이 운전중에 화장을 한다고 합니다. 운전중 화장은 사고 위험을 높일 뿐 아니라 집중력을 현저히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러한 운전중 화장의 위험성을 전달하고자 “Mini Cooper” 에서는 여자 화장실을 통해서 기발하면서 깜짝 놀라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여성들이 화장실 거울을 통해서 화장을 고치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고순간 처럼 에어백이 터지게 됩니다.

깜짝 놀라게 되는 상황인데, 에어백에는 운전중에 화장의 위험성을 전달하는 메세지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놀라게 되는 순간인데도 여성들은 웃으면서 상황을 받아들이게 되고 강한 메세지를 전달받는 모습입니다.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화장실을 통해서 전달한다

 

첫번째 사례가 여자 화장실을 활용하였다면, 두번째 이야기는 남자화장실을 이용하여 자동차 안전운행의 가장 큰 적인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포스트를 통해서 남자화장실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남자화장실을 활용한 마케팅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남자들의 훔쳐보기 욕망을 활용한 측면이 강한데 반하여 오늘 소개해드리는 자동차 안전운행 캠페인의 경우에는 자동차 사고순간을 충격적으로 전달하는 돌직구 스타일의 마케팅입니다.

 

영국의 한 술집 화장실에서 남자들이 거울을 보면서 손을 씻고 있습니다. 첫번째 사례의 여성화장실과 비슷한 상황인데요,.

과연 남자화장실에서는 어떤 이벤트가 펼쳐질까요? 깜짝 놀라게 되실 겁니다~

 

 

 

 

 

오늘은 화장실을 활용해서 진행된 캠페인 2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자동차 사고가 순간의 실수로 발생하듯이 운전중 화장이나 음주가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깜짝 놀라게 되는 순간을 통해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