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현장을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한 HP “포토볼”

Posted on

세계적인 IT 기업인 HP에서 진행한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 사례를 소개합니다. 음악 페스티벌의 콘서트 현장을 “Photoball”을 이용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하고 관객들의 모습을 프린트 해주는 인터랙티브 마케팅 사례입니다.

 

 

 

콘서트 현장의 내모습이 HP 포토볼을 통해서 페이스북 페이지로 연결된다

 

뜨거운 열정의 나라 브라질에서는 해마다 여름 페스티벌 콘서트가 열립니다. 음악과 관객들이 하나가 되는 콘서트 현장에서 세계적인 프린터 제조기업 HP에서는 “Photoball” 이라는 재미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HP Photoball 은 관객들 머리위로 커다란 풍선을 나타내는데요, HP Photoball 의 한가지 특징은 풍선 아래 부분에 HD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WiFi 로 연결되서 실시간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되고, 촬영되는 사진들은 HP 페이스북 페이지로 올려지게 됩니다.

 

 

 

 

콘서트 현장에 포토볼이 떠다니는 모습입니다. 사람들의 펀칭으로 포토볼은 콘서트 현장을 생생하게 잔달하게 됩니다.

포토볼의 시각으로 촬영된 이미지들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려지면서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콘서트 현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HP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려진 모습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해서 오프라인의 생생한 모습을 연결시킨 점이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이러한 마케팅 흐름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부분에서 가장 중요하게 떠오르는 점이죠~

 

 

HP Photoball 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서 300만명 이상이 시청하였고,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추가적인 바이럴 효과를 만들어내는 성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리고 현장에서는 콘서트에 참가한 사람들이 자신의 얼굴을 찾을 수 있도록 부스를 제공하였고 2000장 이상의 포토볼 이미지들이 인화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대기업들이 진행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는 흔히 사람들의 관심도만 높이기 위해서 재미있는 설정만을 강조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 마케팅이 끝난 후에 과연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회의가 들기도 하는데, HP 포토볼의 경우처럼 결론적으로는 촬영된 사진을 프린터로 인화해주는 단계를 연결함으로써 자신들의 제품을 부각시킨 부분은 특히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