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액션을 활용한 도브(Dove)의 기발한 광고

도브(Dove)에서 포토샵 액션을 활용한 재미있는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아트디렉터,그래픽디자이너들이 활용하는 뽀샵 작업을 풍자하면서 사진 후작업이 아닌 원래의 좋은 피부를 위해서는 도브(Dove)를 사용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포토샵 액션을 활용한 도브(Dove)의 기발한 광고

 

도브(Dove)는 비누,샴푸,기초화장품을 제조하는 브랜드입니다. 자신들의 제품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기발한 광고를 선보였는데요, 아트디렉터,그래픽디자이너들이 사진 후보정을 위해서 사용하는 포토샵 액션을 마케팅에 활용한 이야기입니다.

 

광고에 사용되는 이미지들은 대부분 촬영후에 뽀샵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모델 피부의 잡타라던지 몸매라인을 이미지 작업을 통해서 보기 좋게 수정하게 됩니다. 

 

 

 

 

 

기초화장품 브랜드인 도브(Dove) 에서는 이러한 사진 후보정이 아닌 원래의 피부가 중요하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포토샵 액션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도브(Dove)에서는 포토샵 액션에 사용될 “Beautify” 액션 플러그인을 제작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포토샵 액션을 활용해서 이미지에 액션을 적용하게 되면 뽀샵 작업이 진행되기 전의 이미지로 복원됩니다.

 

 

 

 

토포샵 액션을 진행하게 되면 “don’t manipulate our perceptions of real beauty” 메세지가 표시되면서 원래 이미지로 변하게 됩니다. 인위적인 작업이나 화장이 아닌 원래의 피부가 중요하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도브(Dove)의 포토샵 액션 기능은 관련 링크나 레딧등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배포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도브(Dove)의 포토샵 액션을 활용한 마케팅은 캐나다 오길비에서 진행한 기발한 광고입니다. 제품의 근본적인 이해를 통해서 사람들의 니즈를 공략하는 오길비의 아이디어가 역시 대단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