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말춤,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슈퍼볼 광고에 진출하다

싸이 말춤이 세계 최고의 광고 시장인 슈퍼볼 광고에 선보였습니다. 강남스타일에서 선보인 싸이 말춤을 “원더풀 피스타치오” 상품에 맞게 흥겹게 표현한 모습입니다. 오늘은 싸이 말춤이 슈퍼볼 광고에 나온 원동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싸이 말춤,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슈퍼볼 광고에 진출하다

 

싸이 말춤이 유투브 동영상의 인기를 통해서 슈퍼볼 광고까지 진출했다는 소식입니다. 싸이가 출연한 슈퍼볼 광고는 원더풀 피스타치오 제품으로 싸이 말춤을 제품 분위기에 맞도록 설정한 내용입니다.

 

 

 

 

싸이의 원더풀 피스타치오 슈퍼볼 광고는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뭐,.딱히 말할게 없지만, 오로지 싸이를 위한 싸이에 의한 광고입니다. 의인화된 피스타치오들과 싸이가 말춤을 춘다는 재미있는 설정의 광고입니다.

 

 

 

 

슈퍼볼 결승전은 미국에서만 2억명 이상이 시청하는 빅매치로써, 광고시장에서 가장 핫한 시간대입니다. 초당 광고비가 1억4천만원선으로 30초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40억 이상의 비용이 드는 엄청난 광고 시간대 입니다.

 

이러한 골든타임에 싸이 말춤이 선보였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사건이면서 앞으로 싸이를 비롯한 K-POP, 한걸음 더 나아가서 국내 컨텐츠 산업의 해외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싸이가 강남스타일 노래와 말춤을 통해서 빌보드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고 유투브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 동영상으로 올라선 이유에 대해서는 일전에 포스트뷰 기사를 통해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포스트 : 강남스타일이 소셜마케팅에 성공한 3가지 이유

 

 

싸이가 빌보드 차트 2위에 랭크된 모습

 

 

 

위의 그림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종합차트 2위에 랭크된 모습입니다. 마룬5만 없었으면 국내 가수로는 사상 처음으로 빌보드 종합차트 1위의 대기록을 세울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남지만 2위도 당분간은 깨지지 않을 대기록이죠~

 

싸이 말춤이 세계인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쉽고 재미있는 춤동작이 가장 큰 원인이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유투브 동영상이라는 세계 최고의 단일 솔루션과 소셜미디어의 입소문이 절대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싸이 “강남스타일” 유투브 동영상 보러가기

 

 

 

싸이의 “강남스타일” 유투브 동영상 모습입니다. 현재 12억명이 유투브를 통해서 싸이 말춤을 시청한 모습입니다. 하나의 동영상을 12억명이 시청했다는 사실이 대단한거 같습니다. 미국의 기존의 팝스타들도 이루지 못한 전인미답의 영역을 개척한 싸이에게 세계 최고의 광고시장인 슈퍼볼 광고에서의 러브콜은 어쩌면 너무도 당연한 결과라고 보여지네요~

 

 

 

 

현재 유투브 동영상 시청 베스트 영상들을 살펴보면 싸이가 이룩한 성과가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여실히 나타납니다.

오늘은 싸이 말춤의 슈퍼볼 광고 진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해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포스트 서두에 관련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이제 우리나라 스타들의 소셜미디어 인프라가 튼튼하기 때문에 좋은 컨텐츠만 제작된다면 세계 시장 공략도 예전처럼 난공불락의 요새는 아니라는 점을 싸이 말춤의 사례에서 확인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