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를 쇼핑몰로 만들어 주는 “soldsie” F커머스 어플.

Posted on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soldsie” 어플을 소개합니다. 세계 최대의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에서 과연 상품을 판매하는 F커머스가 가능할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쇼핑몰로 만들어 주는 “soldsie” F커머스 어플.

 

페이스북은 액티브 사용자만 10억명을 보유한 세계 최고의 소셜미디어 서비스 입니다. 만약 이런 거대한 인프라에서 상품을 판매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소셜미디어에서 상품판매가 그리 녹록하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F커머스 시도가 있었지만 대부분이 실패로 끝이 났고, 틈새 아이디어로 페이스북을 오프라인과 연결해서 판매를 촉진하는 시도들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설치해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발한 페이스북 어플을 소개합니다. 아직은 영어와 페이팔 계정의 결제만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활용도가 떨어지지만 앞으로 F커머스의 발전 방향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드리는 “soldsie” 페이스북 어플 페이지로 접속해보겠습니다.

 

 

“soldsie” 페이스북 어플 페이지 바로가기

 

 

 

“soldsie” 페이스북 어플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페이스북 운영자가 자신의 페이지에 상품이미지를 올리고 팬들은 댓글로 “Sold” 라고 남기기만 하면 판매가 되는 방식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시면 알수 있듯이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soldsie” 어플을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지에 설치한 후에 상품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그러면 팬들의 뉴스피드로 상품이미지가 올라가게 되고, 팬들이 구매하고자 한다면 댓글에 “Sold”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판매가 완료되면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페이팔 계정으로 송금을 받게 되는 프로세스 입니다.

 

그럼 실제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어떻게 판매되고 있는지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stitchedandsmocked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SouthernTots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두개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상품 이미지를 업로드 했습니다. 그랬더니 상품이 마음에 들어하는 팬들은 댓글로 “Sold” 라고 댓글을 남기는 모습입니다. 간단한 절차로 판매가 이뤄지는 모습입니다.

상품을 판매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대시보드에서 상품의 판매단계 별로 관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soldsie” 페이스북 어플 자세한 설명 보러가기

 

 

 

현재 “soldsie” 는 무료로 14일 동안 사용할 수 있고, 월매출이 700달러까지는 2.9% 페이팔 수수료만 부담하면 되고, 700달러 이상부터는 3%의 “soldsie” 수수료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F커머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상품을 홍보하는데 한계가 있고 결제까지 연결시키는 것도 부담스러운 부분이었는데, “soldsie” 페이스북 어플은 간단한 절차로 구매까지 연결시킨 점이 인상적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 하는 이미지에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아직 활성화되기까지 넘어야할 산이 많겠지만, 만약 하나의 쇼핑몰로 정착하게 된다면 파괴력은 엄청날 것입니다.

One thought on “페이스북 페이지를 쇼핑몰로 만들어 주는 “soldsie” F커머스 어플.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