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동영상 Top5, Cineplex, Slip Français, illumiRoom xbox, Toyota I Wish, Volkswagen Jetta

Posted on

이번주 우리의 크리에이티브를 끌어올려준 바이럴 동영상 Top5를 소개합니다. 초창기의 비행기의 모습에서 부터 우주왕복선까지를 연결해서 보여주면서 영화의 역사와 현장감을 전달해준 “Cineplex”, 프랑스 남성속옷 브랜드 “Slip Français”는 기능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계란과 팬티를 이용한 재미있는 바이럴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프로젝터와 키넥트를 이용해서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illumiRoom xbox 프로젝트 동영상, 2013년 슈퍼볼 도요타 광고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Toyota I Wish” 라는 제목으로 사람들이 꿈꾸는 소원을 이뤄준다는 내용입니다. 폭스바겐에서 선보인 재미있는 바이럴 동영상도 소개합니다. 상점에서 소세지를 사면서 폭스바겐 자동차도 가볍게 구매할 수 있다는 연출이 돋보이는 광고입니다. “Volkswagen Jetta”

 

 

 

라이트형제의 비행기부터 우주왕복선까지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Cineplex”

 

영화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생생한 현장감일거 같습니다. 영화100주년을 기념해서 제작된 영상입니다. 초창기 비행기의 비행모습부터 스타트랙의 우주선까지를 감감적인 연출로 표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연출방법을 가만히 살펴보면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의 한장면이 떠오릅니다. 초기에 진화를 시작한 인류가 짐승의 큰 뼈를 허공에 던지는 순간 우주 공간으로 연결된 구성과 비슷합니다.

 

 

 

 

“Cineplex” 의 영상은 초창기 비행기의 모습부터 보여지면서 시작됩니다. 구름을 헤쳐나가면서 점차로 진화되는 비행기의 모습이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영화가 가지는 박진감 넘치는 현장감을 잘 표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남성속옷의 기능성을 부각시킨 “Slip Français” 의 재미있는 바이럴 동영상

 

프랑스의 남성용 속옷 브랜드인 “Slip Français” 에서 선보인 기발한 아이디어의 바이럴 동영상 입니다. 달걀을 일반 속옷과 “Slip Français” 속옷아래에 2개씩 넣어 놓습니다. 그런후에 망치로 달갈을 깨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남성속옷의 기능성을 부각시킨 연출이 돋보이는 바이럴 동영상 입니다.

 

 

 

 

 

 

 

프로젝터와 키넥트를 활용하여 놀라운 가상화면을 선사하는 “illumiRoom xbox”

 

게임이나 영화를 보다보면 작은 TV화면으로 인해서 게임의 생생한 입체감이 덜할 때가 있습니다. xbox 에서 진행중인 재미있는 프로젝트인 “illumiRoom” 바이럴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프로젝터와 키넥트를 활용해서 공간 전체를 활용하는 장면이 게이머들을 설레이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2013년 슈퍼볼 도요타 자동차의 티저 광고 영상 “I Wish”

 

슈퍼볼은 광고중에서 가장 비싼 시간의 광고로 유명합니다. 전세계에서 1억명 이상이 시청한다고 하니 광고효과가 엄청나기 때문이겠죠~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이 광고를 진행하는데, 폭스바겐의 광고가 최근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올해는 도요타 자동차에서 슈퍼볼 광고를 위한 티저 광고 영상을 선보이면서 작정을 한 모양입니다. 보라색 옷을 입은 미녀를 출연시키면서 꿈꾸는 일들을 이뤄준다는 컨셉인데, 본편 광고는 어떤 내용과 연출일지 기대됩니다.

 

 

 

 

티저 광고의 내용은 보라색 연기와 함께 사람들이 꿈꾸는 소망이 하나씩 이뤄진다는 컨셉입니다. 마지막에는 사람들이 꿈꾸던 캐릭터들이 보여지면서 2월3일 슈퍼볼 광고에서 이어진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상점에서 소세지를 사듯이 가볍게 구매할 수 있는 폭스바겐 자동차

 

상점에서 식료품을 살때 큰 고민을 하면서 구매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캐나다 폭스바겐 자동차에서는 “Jetta” 모델은 가격과 성능에서 큰 고민이 필요없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 상점에서 구매하는 듯한 재미있는 연출을 선보였습니다.

한 여성이 번호표를 기다리다가 자신의 순서에서 소세지를 구매하기 시작합니다. 소세지 주문이 끝나자 뒷편에 매달려 있는 폭스바겐 자동차도 함께 주문하는 기발한 연출이 우리를 즐겁게 합니다.

 

 

 

 

폭스바겐 자동차를 뒷면에 매달아야 하기 때문에 천정이 높은 곳이 필요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선택된 곳이 캐나다의 마굿간에서 촬영되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폭스바겐 자동차가 정육점의 고기처럼 진열된 모습이 흥미롭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