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BMW 자동차와 미래의 뉴욕거리를 보여주는 iWindow 마케팅

Posted on

BMW에서 진행한 멋진 iWindow 마케팅 입니다. 뉴욕 거리를 오가는 자동차들을 친환경 BMW 자동차로 변환시켜 보여줌으로써, 미래의 뉴욕 거리를 CO2 배출량이 매우 적게 발생하는 친환경 거리로 표현한 이색적인 이야기 입니다.

 

 

 

 

BMW의 친환경 모델을 부각시키면서 공익적인 메세지도 전달하는 뛰어난 기획

 

뉴욕의 브라이언트 공원 맞은 편 41번가의 거리에 BMW의 이색적인 iWindow 설치되었습니다. iWindow에는 거리의 모습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되는데 한가지 특징은 자동차들이 BMW의 컨셉트 카로 변경되어서 보여진다는 점입니다.

BMW의 전기자동차인 i3와 하이브리드 컨셉트카인 i8 모델로 변경되어 보여지면서 미래의 뉴욕거리고 표현됩니다.

 

 

 

 

BMW의 i3 모델과 i8 모델은 친환경 자동차로서 거리에 다니는 화석연료 자동차가 BMW 모델로 변경되었을 때의 효과를 실시간으로 계산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iWindow 가 설치된 시점부터 일주일만에 248,000 대의 차량을 BMW 친환경 i 모델로 변경해서 보여주었고, 절감된 화석연료를 금액으로 계산하면 4억9천3백만 달러의 경제적인 효과를 만들어 내었다고 합니다.

 

 

BMW 친환경 모델 i3,i8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도로의 쇼핑 윈도우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전에 아디다스의 사례를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경우에는 쇼핑 윈도우를 활용해서 물건의 구매단계까지 연결한 점이 특징인데, BMW의 경우에는 화석연료 자동차를 미래의 친환경 자동차로 전환했을때의 경제가치를 계산해서 보여준 점이 인상적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증강현실을 활용한 아디다스 네오의 윈도우 쇼핑

 

BMW의 경우에 iWindow 를 활용해서 단순히 미래의 멋진 자동차로 변환해서 보여주었다면, 큰 호응을 얻어내지는 못했을거 같습니다. 자신들의 친환경 모델을 통해서 CO2 감소수치를 보여줌으로써, 사회를 위한 공익적인 메세지를 구체적으로 전달시켜 주었다는 점이 특별하게 만들어준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