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상황 QR코드를 앱스토어로 연결시킨 네덜란드 심장재단

기발한 QR코드 활용사례를 소개합니다. 네덜란드 심장 재단에서는 갑작스런 응급상황을 연출한 QR코드를 활용해서 앱스토어에 있는 응급상황 대처 앱까지 연결하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네덜란드 심장재단의 기발한 QR코드 활용사례

 

스마트폰의 보급이 많아지면서 주목을 받았던 것이 QR코드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스캔을 통해서 필요한 정보나 링크로 이동할 수 있는 QR코드는 기업들이 마케팅에도 많이 활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QR코드의 모양을 재미있게 해서 스캔을 많이 하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이 많이 사용되었는데, 이제는 앱스토어,소셜미디어등과 연계해서 보다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들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포스트 : QR코드를 마케팅에 활용한 기발한 광고 3가지

 

오늘 소개하는 QR코드 활용사례는 네덜란드 심장재단에서 위기상황을 표현한 QR코드와 앱스토어를 연결한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이 길을 가다가 누군가 갑자기 심장마비로 쓰러진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실 건가요?

 

아마 대부분이 핸드폰을 꺼내서 119에 구조전화를 하실겁니다. 그렇지만 119에서 도착하기 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고 당장 응급처치를 해야하는 상황에 부닥치게 됩니다. 이럴때 응급대처요령을 모르고 있다면 난감한 상황이겠죠,..

 

네덜란드 심장재단에서는 위에서 설명드린 상황을 QR코드로 보여주면서 심장마비시 응급대처요령의 중요성을 연출했습니다.

 

 

네덜란드 심장재단의 QR코드 모습입니다. 가운데 한사람이 심장마비로 쓰러졌지만 주위사람들은 응급대처를 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QR코드를 모바일 기기로 스캔하게 되면 응급대처요령을 안내하는 앱으로 연결됩니다.

 

 

 

 

네덜란드 심장재단에서 제작해서 앱스토어에 올려진 응급대처요령 앱입니다. 다운을 받아서 설치하면 우측그림처럼 앱이 실행 됩니다.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요령이 항목별로 잘 정리되어 있고, 긴급전화로 바로 연결할 수도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가 발전하면서 QR코드의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있지만, 단순한 QR코드의 표시로는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네덜란드 심장재단의 경우처럼 감각적인 비주얼로 QR코드를 연출하고 앱이나 소셜미디어로 연결하게 된다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