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에 대한 관심을 전달하는 공익광고 2가지

Posted on

알츠하이머 병은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감동적인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서 알츠하이머에 대한 관심을 전달하는 터키와 캐나다 알츠하이머 협회의 공익광고 2가지를 소개합니다.

 

 

 

다정한 이미지에 숨겨져 있는 알츠하이머 병의 슬픔

 

터키 알츠하이머 협회에서 진행한 공익광고 이미지를 소개합니다. 처음에 광고 이미지를 보면 따뜻한 풍경처럼 보여집니다.

할머니가 누군가를 위해서 행복한 표정으로 뜨게질을 하고 있는 모습이니까요~

 

 

 

 

하지만 이미지를 자세히 살펴보면 장갑을 짜고 있는 할머니가 알츠하이머 병으로 인해서 장갑을 목도리 처럼 뜨게질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시작한 장갑이 목도리로 변하는 연출을 통해서 강렬한 메세지를 던져주는 크리에이티브.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억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는 알츠하이머의 무서움

 

두번째 공익광고는 캐나다 알츠하이머 협회에서 진행한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알츠하이머는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뇌질환이라는 부분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제작된 크리에이티브 입니다.

 

뇌를 스캔하는 MRI 영상을 통해서 사랑, 결혼, 출산, 행복했던 순간들을 보여주다가, 알츠하이머를 통해서 서서히 행복의 순간들이 사라지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마지막에는 행복했던 모든 순각들이 없어지면서 뇌도 서서히 죽어가는 모습을 통해서 알츠하이머의 무서움을 전달합니다.

 

 

 

 

캐나다 알츠하이머 협회에서는 동영상을 통해서 알츠하이머에 대한 관심도 높이면서 실질적인 기부까지 연결시키는 모습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츠하이머에 대한 정보와 기부 참여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알츠하이머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감동적인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서 알츠하이머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는 공익광고 2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두가지 광고를 보고난 후에는 우리의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그리고 내 곁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다시금 깨우치게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