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어워즈, 마라톤 도전하기 사례로 응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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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된 다양한 마케팅중에서 가장 창의적인 작품들을 선정하는 페이스북 스튜디어 어워즈 (Facebook Studio Awards) 를 소개하고 포스트뷰에서 진행한 마라톤 도전하기 이벤트로 응모한 이야기 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중에서 가장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하는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

 

최근에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가 천만명을 넘어섰다는 소식입니다. 소셜미디어가 국내에 소개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폭발적으로 사용자 기반을 넓혀온거 같습니다. 현장에서 기업들의 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 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보면서 느끼는점은 천만명 사용자 기반에 걸맞게 기업들의 지갑들도 예전과 달리 잘 열리는거 같습니다.

 

기업들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페이지를 개설하게 되는데,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마케팅 진행의 근본적인 이유는 팬들과의 소통도 있을 수 있겠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페이스북 페이지를 알리고 팬으로 확보하기 위해서 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2012년을 정리하면서 기업들이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마케팅 사례들 중에서 가장 창의적인 내용을 선정해서 수상하는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와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페이스북 스튜디오는 페이스북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수집해서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스튜디오 바로가기

 

 

 

그리고 한해동안 진행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들 중에서 가장 창의적인 작품들을 선정해서 BLUE, GOLD, SILVER, BRONZE 네 부분의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올 한해동안 진행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들은 12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을 수상하게 된다면 세계 각국의 페이스북 마케터들에게 사례로써 소개되는 기회이니까 한번쯤 응모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 역대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의 수상작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 바로가기

 

 

 

 

“마라톤 도전하기” 이벤트로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 응모하기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에 수상된다면 세계 각국의 페이스북 마케터들에게 소개되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래서 포스트뷰에서 진행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가지고 응모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 응모는 아래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영문으로 메뉴들이 나와 있어서 조금은 부담스럽지만, 차근차근 따라하면 큰 무리없이 응모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응모하기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내용을 입력한 후에 관련 이미지나 관련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해외사례에서 처럼 멋진 동영상을 제작해서 응모하면 좋겠지만, 이미지만 깔끔?하게 작업해서 응모했습니다.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이미지만 업로드 해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에 응모한 이벤트는 포스트뷰 운영자가 10Km 마라톤에 도전한 이야기 입니다.

마라톤 도전하기 이벤트를 통해서 평범한 30대 남자들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전달 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마케팅 입니다.

 

이벤트 내용은 30대 평범한 남자의 10Km 마라톤 도전을 응원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10Km 거리의 코스마다 상품이 정해져 있고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공간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자는 도전자가 얼만큼의 거리만큼 달릴 수 있을 지를 예측해서 각 코스에 응원 메세지와 함께 이벤트에 응모하면 됩니다.

 

 

포스트뷰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각 코스마다 준비된 상품은 거리가 짧을 수록 비싼 경품이고, 달리는 거리가 멀어질 수록 저렴한 상품입니다.

마라톤 도전자가 훈련을 많이 해서 많이 뛸수록 도전자는 금전적으로 유리하고, 훈련을 게을리 해서 달리는 거리가 짧아질 수록 이벤트 응모자가 유리한 게임입니다.

도전자는 마라톤 연습하는 모습을 페이지에 올려서 훈련 모습을 보여주고 팬들은 훈련 모습을 보고 거리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마라톤 도전하기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운동도 많이 하게 되서 건강도 좋아졌고,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들도 많이 늘어나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페이스북 스튜디오 어워즈에 자체적으로 진행한 마케팅 사례를 가지고 응모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오면 선정작들과 함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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